제74차 서울 국제스포츠기자(AIPS)총회 개회식
상태바
제74차 서울 국제스포츠기자(AIPS)총회 개회식
  • 윤용 기자
  • 승인 2011.03.22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잔니 메를로 AIPS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왼쪽부터),피겨여왕 김연아선수,잔니 메를로 AIPS 회장
ⓒ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권오상 조직위원장(한국체육기자연맹 회장)이 개회 선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잔니 메를로 AIPS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이 잔니 메를로 AIPS 회장 경축사를 경청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경축사를 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내외신 기자들 및 참석자들이 정병국 장관의 경축사를 경청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 22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4회 세계스포츠기자총회 'AIPS Congress Seoul 2011' 개회식에 참석한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가 정병국 장관의 경축사를 경청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윤용
제74차 서울국제스포츠기자협회(AIPS) 총회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컨벤션센터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5박6일 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총회에는 잔니 메를로 AIPS 회장을 비롯해 126개국 250여 명의 각국 기자단 대표가 참가했다.

또, 이날 개회식에는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박용성 대한체육회장, 조양호 2018평창유치위원회 위원장,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회장 등 국내 체육관련 인사들도 대거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평창유치위원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 피겨여왕' 김연아도 바쁜 일정을 가운데 총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날 단상에 오른 김연아는 세계 각국에서 모여든 스포츠기자들에게 "이번 총회에 참석한 여러분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짤막한 환영 인사말을 전했다.

메를로 AIPS 회장은 "미디어는 앞으로 문화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스포츠 기자들도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앞으로 3-5년 미디어 발전에 있어 스포츠 기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환영 만찬을 마련한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경축사를 통해 "한국은 스포츠를 통해 혜택을 받은 나라 가운데 하나다. 우리는 또 다른 꿈이 있다. 한국은 2018년 동계올림픽을 한국에서 유치하려 노력하고 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윤용 기자 hiddink7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