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의원, '지방공항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기현 의원, '지방공항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1.07.1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기현 한나라당 국회의원.
ⓒ 데일리중앙
국회 시장경제와사회안전망포럼 대표 한나라당 김기현 의원(울산 남구을)은 18일 오전 10시30분 국회 의원회관 128호에서 '지방공항 활성화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고속철도(KTX) 철도망 구축에 따른 항공 수요 감소 및 운항 노선 감편 등 여러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 지방공항의 운영 실태에 대해 면밀히 짚어본다. 아울러 지방공항 활성화를 위한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기현 의원은 "그동안 정부와 공항공사, 각 지자체들은 고사 상태에 놓인 지방공항을 살리기 위해 공항시설 사용료 감면 등 여러 방안을 내놓고 있지만 별다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좋은 의견과 정책대안들이 법적·제도적으로 구체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국토해양부 김희국 차관과 울산광역시 장만석 경제부시장의 축사가 있고, 손의영 서울시립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한국교통연구원 김연명 항공정책기술연구본부장이 맡는다. 지정토론은 국토해양부 박명식 항공정책관, 한국공항공사 이한성 본부장, 대한항공 최정호 상무, 제주항공 박영철 상무, 울산시 송병기 교통건설국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국회 시장경제와사회안전망포럼에는 김기현 대표의원을 비롯해 권영진·권택기·김부겸·김성순·김성식·김유정·김효석·박병석·송광호·송민순·이사철·이윤석·전현희·조영택·주광덕 의원이 소속돼 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