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창 닳아 해진 박원순 신발사진... 누리꾼 "감동"
상태바
밑창 닳아 해진 박원순 신발사진... 누리꾼 "감동"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1.09.08 14: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원순 변호사의 서울 시장 출마가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그가 오랜 시간 신어 닳아 해진 신발사진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최근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안철수 씨가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을 함과 동시에 변호사 박원순 씨 에 대한 지지의사를 밝히면서 자연스레 박원순 씨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박원순 씨 신발마저 새삼 누리꾼들 사이에 뜨거운 감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

사진작가 조세현 씨는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에 "가끔 렌즈가 엉뚱한 방향을 가리킬 때도 있다. 오늘 내 눈을 사로잡은 것은 박원순 변호사의 신발이었다" 는 글을 남기며 박원순 씨의 신발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은 의자에 앉아있는 한 남성의 낡아서 다 해진 신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조세현 씨가 남긴 글로 미뤄 이것은 박원순 씨의 닳아 빠진 신발이다.

박원순 씨의 오래된 신발은 뒷굽이 너덜너덜하게 닳아 빠져 아예 떨어져 나간 상태이다. 헐렁하게 신은 양말에 낡은 구두 사진을 찍은 사진을 올린 조세현 씨는 이에 대한 어떠한 주관적인 의견도 기술하지 않았다.

그러나 단 한장의 이 사진은 희망제작소의 상임이사,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늬 공동운영위원장 등을 맡아 부지런히 사회기관단체인과 변호사 활동을 해온 박원순 씨의 땀어린 노력들을 담아내고 있는 것.

한편 이 사잔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원순 변호사의 땀을 잘 담아낸 사진', '사진 한 장으로 모든 것을 느낄수 있다', '매우 검소하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말 2011-10-18 15:00:24
오늘 구두굽을 갈러..구두방에 갔더니.. 구두수선사장님이 하도 박원순씨 욕을 하셔서..알았습니다. 어쨋길래 저러시나...
들어와봤더니, 참.... 이건 구두수선 전문가 아니라도, 일부러 뜯어놓고 잘보라고 다리꼬고 앉으신거..빤히 보이는데,
뭐가 감동이고, 뭐가 서민정신입니까...
벌써부터 저런 얌체같은 얄팍한 속임수를 쓰는데..절대 뽑지않겠습니다. 절대로요.
역겹네요...

마로우 2011-09-09 16:29:56
왜 저신발 신고나왔는지 이야기좀 해보지....내가보기엔 공구로 일부러 찢어내서신고 온것으로밖에 안보이는데..저거 믿는사람 약간.....지금 바로 자신의 신발을 보면 알수가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