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은퇴반대 서명운동 1만명 가뿐히 넘어
상태바
강호동, 은퇴반대 서명운동 1만명 가뿐히 넘어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1.09.14 17: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인 강호동 씨가 지난 9일 잠정적 방송은퇴선언을 한 이후 '강호동 은퇴 반대 서명' 이 5일만에 목표치인 1만명을 가뿐히 달성했다.
ⓒ 데일리중앙
방송인 강호동 씨가 지난 9일 잠정적 방송은퇴선언을 한 이후 '강호동 은퇴 반대 서명' 이 5일만에 목표치인 1만명을 가뿐히 달성했다.

지난 9일 포털사이트 다음의 아고라 청원게시판에는 '깅호동 은퇴 반대 서명'을 내걸고 본격적인 운동이 가시화됐다. 1만명의 서명을 목표로 시작된 이 운동에 14일 오후 1만 889명이 동참해 목표수치를 넘어섰다.

서명운동을 처음 제안한 누리꾼은 "탈세라고 보기에는 무리다. 절세를 하려고 했으나 그게 반영이 안돼서 추징금을 받는 것이지 수입전체를 누락시켜서 탈세를 한게 아니라고 생각한다"는 입장을 취해 강호동 씨의 은퇴에 반대하는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명했다.

이어 "강호동을 사랑하는 사람도 많이 있다. 범법행위를 한 것도 아니고 세무사를 통해 신고한 내역이 약간 잘못됐다고 퇴출까지 당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생각한다. 약간의 실수로 퇴출 당한다면 남아있을 연예인이 어디있겠나"라며 강호동 씨를 강력히 옹호했다.

서명에 동참한 누리꾼들은 "강호동 씨가 여태껏 쌓아올린 모든 좋은 점들을 참작하자" "탈세가 아니다" "설마 잘못이 약간 있다고 하더라도 실수를 용서하자" "맡은 방송들을 생각해서 얼른 복귀해라" 등의 입장을 취해 동정여론의 물결이 휩쓸고 있다.

또한 가장 문제의 핵심이 됐던 강호동 씨의 고의적 탈세 행위 여부에 대해 사정당국은 고의성을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취했다.

탈세고의성이 없는 것으로 조사결과가 나옴에 따라 강호동 씨의 은퇴를 둘러싸고 방송관계자들 및 시청자들의 동정여론이 일며 은퇴반대움직임은 한 층 거세질 전망이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정숙 2011-09-15 10:52:31
세상을 밝게 힘찬 웃음바이러스를 전파한 강호동의 힘은 우리나라국민5천만을 즐겁게해준 사람입니다 세금을 안낸게아니라 적게 낸것은 분명 잘못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추징된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겠다고 했습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바쁜스케쥴에 따라 정신없이 살다보면 본의아니게 미처 챙기지못한 봉사활동 인간관계 세금등등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자숙의시간으로 기회를 주어 거듭나는 강호동이되길..용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