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웅, 연극 <가자! 장미여관으로> 제작에 올인
상태바
강철웅, 연극 <가자! 장미여관으로> 제작에 올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1.09.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작품을 끝으로 은퇴할 각오" 배수진... 대학로 비너스홀 10월 22일 개막

▲ 강철웅 연출가가 마광수 원작 <가자! 장미여관으로>을 연극으로 제작해 관객들을 찾아온다.
ⓒ 데일리중앙
강철웅 연출가가 마광수 원작 <가자! 장미여관으로>을 연극으로 제작해 관객들을 찾아온다.

그는 1990년대 공연음란죄로 전격 구속되어 벼랑 끝에 내몰렸다. 12년 후 연극판으로 돌아와 본격적인 성인연극을 제작 연출한다.

<교수와 여 제자>, <나는 야한 여자가 좋다>, <교수와 여제자2>를 연출하며 대 성공을 거둔다.

이후 대학로 이단아로 성인 연극의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했다.

그는 올해 여름 마광수 교수를 찾아가 "<가자! 장미여관>을 연극으로 올리자"고 제안했다. 마광수 교수는 한 참 침묵했다. 그러나 강철웅 연출가의 진정성이 그의 마음을 녹였다.

마광수 교수는 "강 선생! 내 한 좀 풀어줘!"라는 말로 연극 제작을 승인했다.

마광수 교수는 영화감독으로 <가자! 장미여관으로>를 촬영했지만 결국 제작자와 마찰로 영화감독을 사퇴하고, 법적공방으로 묻혔다.

강철웅 연출가의 "그 한을 제가 풀어 드릴께요" 라는 말에 마광수 교수는 밝은 웃음을 짓더니 손수 <가자! 장미여관> 그림을 그리는 정성을 보였다.

순수함이 담긴 듯 느껴지는 마광수 교수의 그림은 마치 나그네의 여정과 향수를 느끼게 해주는 휴식처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강철웅 연출가는 "자신의 영화 관객 수가 250만인가 안 넘으면 영화계를 떠나겠다고 했던 이준익 감독의 심정이 이해된다. 내가 그런 심정이다"면서 치열한 포부를 다졌다.

그는 "이번작품은 대기업에서 투자받아 제작하는 작품이다. 그래서 개인 제작보다 어깨가 무겁고 더 큰 책임을 느끼고 있다. 12월 안으로 손익분기점을 못 넘기면 나도 연극계를 떠날 각오로 올인하고 있다"며 장인정신을 드러냈다.

10월 22일~12월 31일, 서울 대학로 비너스홀. (☎ 02-2275-7103)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