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자 창업 '뉴욕핫도그&커피' 맞춤형 제시
상태바
퇴직자 창업 '뉴욕핫도그&커피' 맞춤형 제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11.10.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스티븐스 '뉴욕핫도그앤커피' 매장형태.
ⓒ 데일리중앙
대한민국이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퇴직 후에도 안정적인 수입을 기대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증가하고 있다.

퇴직자들의 출신도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에는 소위 화이트 칼라로 불린 사무직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퇴직 창업이 대세였다. 하지만 근래에는 군전역, 공무원, 자영업, 전문직종에 종사하던 사람들이 창업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고령화시대가 되면서 은퇴 후에도 여전히 일을 할 수 있는 체력과 규칙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외식창업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은퇴 후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주들은 한결같이 "적합한 창업 업종을 찾아도 예산이 한정적이어서 창업전부터 좌절을 맛본다"라며 깊은 한숨을 내쉬고 있다.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전문점의 장점을 모은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www.nyhotdog.co.kr)는 예산에 맞는 맞춤형 매장과 지역 컨설팅 노하우를 갖고 있다. '뉴욕핫도그&커피'는 각각 매장형, 키오스크형, 샵입샵형 등으로 구분해 에비 창업주들의 희망 예산과 지역 특성에 맞는 입점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뉴욕핫도그&커피'의 장점은 핫도그와 에스프레스 커피의 복합구성으로 계절에 따른 매출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소와 지역에 맞는 다양한 매장입점이 가능하다.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역세권, 학원가, 대학가, 아파트 상가, 쇼핑몰, 푸드코트, 놀이공원, 군부대, 병원 매점 등 다양한 장소에 맞는 매장을 개설할 수 있다. 

'뉴욕핫도그&커피'는 세계 3대 브랜드로 알려진 하와이안 코나커피를 사용하고 있어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한 끼 식사도 가능한 든든한 핫도그 메뉴를 갖고 있어 1년 내내 계절의 영향 없이 꾸준한 매출을 창출할 수 있다.

'뉴욕핫도그&커피'의 자회사인 (주)스티븐스 최미경 회장은 "예비 창업주분들에게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 기획, 입지 선정, 경영 노하우를 전달해 드리고 있다"며, "최근에는 군 전역자와 베이비붐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의 가속화로 창업에 대한 열의가 뜨겁다. 하지만, 막상 어떤 지역에 입점하는 것이 좋을지 몰라 고민하는 예비 창업주들이 많다. 미군부대 주변, 대학, 병원, 휴게소, 경기장, 영화관 등 틈새 상권을 노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실버창업, 외식창업, 커피전문점창업, 여성창업, 부부창업 관련 문의는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 본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뉴욕핫도그&커피'는 꾸준하게 신메뉴 개발, 이벤트, 시식평가단, 브랜드 홍보 등 가맹점주들에게 수혜를 주기 위한 지원책을 꾸준하게 시행하고 있다.

한편, (주)스티븐스는 국내외적 활발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6일에는 낮 12시부터 서울 명동에서 '제8회 뉴욕핫도그먹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 마이크는 유명개그맨 이재형 씨가 잡아 1-2부 진행한다.

먼저 1부는 10분 동안 빠르게 많은 핫도그를 먹는 '뉴욕핫도그 먹기대회'가 열린다. 대회 참가 신청은 '뉴욕핫도그&커피' 홈페이지(www.nyhotdog.co.kr)에서 할 수 있다.

대회를 통해 핫도그 30개 이상을 먹은 도전자에게는 2012년 7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에 출전할 기회가 주어진다. 경비는 주최 측인 뉴욕핫도그&커피에서 지원한다.

2부 행사는 전문 조리팀과 참가자들이 함께 초대형 '걸리버's 핫도그'를 제작한다. 초대형 뉴욕핫도그는 핫도그 전문 조리사가 현장에 투입, 빵과 소시지, 토핑재료가 모양이 갖춰지면서 기네스북에 도전한다. 제작된 초대형 뉴욕핫도그는 공식인증 절차를 거친 후 행사 참가자 및 시민들에게 무상 제공된다.
 
이밖에 '뉴욕핫도그&커피'는 오는 14일~ 10월 16일 미국 뉴욕에서 진행되는 'comic con' 행사에 참가한다. 'New York Comic Con'은 세계적으로 크고 인기있는 문화컨벤션이다.

이번에 참여할 '뉴욕핫도그&커피'의 간판은 'K-dog by NY hotdog&coffee'이다. (주)스티븐스 최미경 회장은 "K-pop이 한류 엔터테인먼트의 진원지라면 '뉴욕핫도그&커피'는 한식을 세계에 알리는 행사이다. 한식과 서양식의 절묘한 메뉴가 결합된 K-dog라는 컨셉트로 참여한다"며, "이미 뉴욕 JFK 공항에 입점한 '뉴욕핫도그&커피'에서 미국 현지인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선정된 바 있는 불고기 핫도그, 닭갈비 핫도그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회장은 이어  'New York Comic Con'에 토종 한국 핫도그 브랜드의 미국 심장부 진출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는 한국음식과 토종 브랜드 그리고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뉴욕핫도그 먹기대회' 전화 문의 : (02)474-0085
- (주)스티븐스 '뉴욕핫도그&커피' 홈페이지 www.nyhotdog.co.kr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