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세관 노동자들, '고용승계' 촉구 7보1배 시위
상태바
인천공항세관 노동자들, '고용승계' 촉구 7보1배 시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2.01.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조 인천공항 비정규직'이라고 적힌 영정사진 앞세워 사측 압박

▲ 인천공항세관에서 일하다 해고된 노동자들이 17일 '고용승계'를 주장하며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7보1배 시위를 시작했다. 이들은 공항세관이 고용승계에 대한 확답을 내놓을 때까지 7보1배 시위를 계속하며 세계가 이 투쟁을 알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 데일리중앙
인천공항세관에서 일하다 졸지에 해고된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해고노동자들이 '부당해고 철회'와 '완전 고용승계'를 주장하며 일곱 걸음 걷고 한 번 절하는 '7보1배' 시위에 나섰다. 

이들은 17일 오전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에서 '근조 인천공항 비정규직'이라고 적힌 영정사진을 앞세워 7보1배 시위를 이어가며 인천공항세관과 사측을 압박하고 있다.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신철 조직국장은 "오늘로 3주차로 접어든 인천공항세관분회 노동자들의 투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천공항세관장은 고용승계에 대한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세관장은 18일까지 고용승계 답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신 국장은 "시간 끌다 잊혀지면 흐지부지 정리하려는 꼼수는 이번에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며 "18일까지우리의 요구에 응답하지 않으면 설 연휴에 세계가 우리의 투쟁을 알게 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인천공항세관 해고 노동자들은 해고 노동자들에 대한 전원 고용승계가 이뤄질 때까지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을 중심으로 오저, 우호 한 차례씩 '7보1배' 시위를 계속할 예정이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