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선 "인천항의 잠재력과 가능성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김춘선 "인천항의 잠재력과 가능성에 도전하세요"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05.0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한서대, 산학협력 MOU... 김 사장, 청년인재 생대 특강

▲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이 9일 충남 서산 한서대를 방문해 이 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항만공사)
ⓒ 데일리중앙
인천항만공사(IPA) 김춘선 사장이 산학협력 협약을 맺은 대학을 찾아 열정적인 강의로 청년 인재들을 사로잡았다.

김춘선 사장은 9일 충남 서산 한서대를 방문해 산학협력 MOU를 맺고 국제통상학과, 국제관계학과, 중국학과 등 인문사회학부와 항공학부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글로벌 해운 환경 변화와 항만물류 시장의 트렌드를 소개한 김 사장은 인천항의 현황과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 사장은 중국과 수도권을 앞뒤로 두고 있다는 입지적 비교우위와 인천신항 및 새 국제여객터미널 건설, 대규모 배후부지 조성 사업 등 IPA가 현재 추진 중인 주요 사업들을 설명하면서 청년 인재들의 관심과 도전 욕구를 자극했다.

자신의 성장담과 연애 시절은 물론 군 생활 및 공직생활의 경험담까지 라이프 풀스토리를 솔직하고 재미있게 풀어낸 김 사장의 강의에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집중했다.

김 사장은 특강에서 ▷너 자신을 보여라(Be Visible) ▷편안한 사람이 돼라(Be easy) ▷필요한 사람이 돼라(Be useful) ▷늘 준비하라(Be ready)는 4가지 당부를 학생들에게 했다.

특히 IPA를 비롯해서 인천항을 무대로 기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다양한 물류기업과 관련업체들을 일일이 소개하며 학생들에게 인천항의 미래에 동참해줄 것을 권유했다.

IPA는 이날 한서대와 맺은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학술정보, 경영정보, 기술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각종 자문과 공동협력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또 위탁교육 및 시설물 활용 협력 등의 교류를 해 나가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기획조정실 김성철 차장은 "IPA는 현재 해양대ㆍ인천대ㆍ인하대는 물론 호주 Royal Brisbane College 등 해외 대학교와의 산학협력 협약을 맺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같은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