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잘못된 시국 인식이 정권퇴진 불러"
상태바
"대통령의 잘못된 시국 인식이 정권퇴진 불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6.09 11: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3당, 이 대통령에 직격탄... '벽창호' '청맹과니' '꼼수' '난장판' 등 원색비난

▲ 최근 촛불시위 현장에 조직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이명박 정권 퇴진과 한미동맹 무용론을 주장하는 손팻말을 들어보이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시위가 한 달 넘게 계속되면서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점차 거세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야당들은 9일 일제히 "이명박 대통령의 시국 인식이 문제"라고 질타했다.

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이 연이은 종교지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주사파 배후설과 참여정부 책임론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이제는 돌고 돌아 결국 배후설과 설거지론이라니 도무지 말이 통하지 않는 대통령이다. 벽창호가 울고 갈 일"이라고 이 대통령의 소통 부재를 강하게 나무랐다.

차 대변인은 또 "보수세력의 맞불집회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기된 색깔론은 국민들 간의 충돌을 선동하는 것"이라며 "국민을 분열시키려는 비열한 정치공세를 중단하라. 배후발언의 전말을 낱낱이 공개하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선진당 김창수 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과 종교계 원로들과의 만남에 대해 품었던 일말의 기대가 물거품처럼 사라졌다. 이제 분노와 실망을 넘어 절망을 느끼게 되며 새 정권을 총체적 난맥상으로 몰고 간 사람이 누구인지 확실히 알게 됐다"고 대통령을 정면 공격했다.

김 대변인은 "'수출입 자율규제'나 부시 대통령과의 통화나 모두 국민을 우롱하는 편법이자 꼼수일 뿐"이라며 "더구나 개신교 원로들과의 모임에서는 쇠고기 문제를 전임 정부의 잘못으로 떠넘기는 무책임과 무능력의 극치를 보여줬다"고 맹비난했다.

그는 "대통령의 이러한 현실 인식부터 완전히 바뀌지 않는 한 이번 사태를 결코 해결할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누구냐 너! 이명박(오른쪽) 대통령이 7일 저녁 미국 부시 대통령에게 전화를 걸어 '30개월 이상 된 쇠고기가 수출되지 않도록 구체적인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대다수 국민들은 이에 대해 "구걸외교"라며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 데일리중앙
민주노동당 강형구 부대변인은 "국정을 홍보하고 대통령을 보좌하는 청와대 비서관이 국민을 사탄으로 보고, 국민적 요구를 반역의 무리들의 발언 정도로 간주하고 있는 데 대해 충격"이라며 "이제 왜 정부가 국민적 요구에 청맹과니처럼 화답했는지 이해가 좀 된다"고 이명박 정부의 시국 인식을 비판했다.

강 부대변인은 "정부가 국민을 국민으로 보지 않고 사탄으로 보는 이러한 현실 인식이 지금의 국가적 불행과 국민적 위기를 만든 근본 배경"이라며 "그러니 광우병 위험 쇠고기를 수입해 국민주권과 건강권을 팔아먹고, 이를 반대하는 국민들에게 폭력을 마다하지 않는 것 아니냐"고 직격했다.

창조한국당 김석수 대변인도 "대통령의 불철저한 현실 인식이 난국의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대통령과 비서관의 이러저러한 발언들은 아직도 나라가 난장판이 된 근본원인을 인식하지 못하는 한심한 행태"라며 "동떨어진 현실인식을 근본적으로 되짚지 않는 한 현재의 난국을 풀 수 있는 해법이 없다는 사실을 이명박 대통령은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멍청대 2008-06-09 16:33:59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도 마사지걸이라나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ㄹ
아니면 한가하게 77번 아가씨와 여름 휴가 계획에 단꿈에 젖어 있을지도
참 가관이다. 어떻게 짐승 우리도 아니고 청와대에 저런 사람을 넣었을까.
맨 정신으로는 이해가 안 된다. 대한민국 참 가관이다.

무뇌아 2008-06-09 14:49:32
인식할 두뇌가 없는게 아닌가 싶다.
2mb이면 물고기 보다 못한 두뇌 수준인데
뭘 인식하고 시국을 인식한다는 말인가.
아예 뇌가 없는 사람과 같은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