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이 대통령의 말에는 품격이 없다"
상태바
조갑제 "이 대통령의 말에는 품격이 없다"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8.06.2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갑제닷컴> 글 올려 지적... "말에 격이 없으니 권위가 서지 않는 것"

▲ 조갑제  기자.
보수논객 조갑제 <월간조선> 기자는 23일 "대통령의 발언은 천금의 무게를 지니는데, 이명박 대통령의 말은 품격이 떨어진다"고 말했다.

조 기자는 23일 자신이 운영하는 <조갑제닷컴>에 글을 올려 "이명박 대통령의 실정에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바로 그의 입"이라며 이렇게 주장했다.

그는 이 대통령의 최근 발언 태도와 관련해 "이념, 논리, 감동, 정확성, 정의감, 법의식, 비전이 없었다"며 "특히 그의 취임연설은 역대 최악이었다"고 지적했다.

<조갑제닷컴> 관련 글 바로가기

이어 "그가 한 말 중에 기억될 문장은 하나도 없다. 대통령의 말이 격이 없으니 권위가 서지 않는다"면서 "이런 사태에 책임을 져야 할 사람은 연설문 담당 비서관과 대변인"이라고 말했다. 청와대 이동관 대변인과 대통령 연설문 담당 김두우 비서관을 지목한 것.

"캄캄한 산중턱에 홀로 앉아 시가지를 가득 메운 촛불의 행렬을 보면서, 국민들을 편안하게 모시지 못한 제 자신을 자책했습니다. 늦은 밤까지 생각하고 또 생각했습니다. 수 없이 자신을 돌이켜 보았습니다."

지난 19일 이 대통령의 특별기자회견에 나오는 이 문장과 관련해 조 기자는 "촛불선동 세력에 무릎을 꿇은 이런 문장을 썼던 이가 김두우 비서관이라고 한다"며 "그는 대통령을 동장보다도 못한 존재로 만든 이 연설이 잘 쓴 것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라고 비꼬았다.

조 기자는 "대통령의 말을 관리하는 두 사람은 좌경선동세력과 싸울 의지도, 논리도 없어 보인다"며 "이런 사람을 중용하는 대통령으로썬 국가 정상화도, 경제살리기도 불가능할 것"이라고 투덜댔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