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패권정치로는 정권교체 이룰 수 없다"
상태바
손학규 "패권정치로는 정권교체 이룰 수 없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2.09.02 15: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인천지역 경선서 친노세력 맹비판... '저녁이 있는 삶' 역설

▲ 손학규 민주당 대선 후보.
ⓒ 데일리중앙
손학규 민주당 대선 후보는 "지금의 패권정치로는 정권교체를 이룰 수 없다"며 당내 친노 세력을 '패권주의'에 빗대 강력 비판했다.
 
손 후보는 2일 오후 인천 부개동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18대 대통령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참여경선) 인천 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인천 경선에서 "'친노 패권세력에게 민주당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 '담합과 꼼수의 구태정치로는 박근혜를 이길 수 없다' 이것이 바로 국민들의 하나같은 목소리"라며 이렇게 말했다.

이는 당 지도부와 문재인 후보를 정면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손 후보는 "노무현 정신은 반칙이 없는 사회다. 노무현 대통령은 지역주의, 패권주의, 기득권 타파를 위해 자신을 버렸다. 노무현 정신은 자기희생과 헌신의 정치였다. 과연 지금의 친노 패권세력들은 노무현 정신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 것이냐"고 당내 친노세력을 향해 목소리를 높여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이제 패권과 담합의 허장성세 대세론이 아니라 우리 손으로 진실을 밝히고 정의를 바로 세워서 정권교체의 열망을, 대선승리의 불꽃을 피워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패권주의와 종파주의의 좁은 울타리를 과감히 박차고 승리의 길로, 대선승리를 좌우할 중앙으로, 중원으로, 중간층, 중도층으로 우리의 깃발 '저녁이 있는 삶'의 깃발을 들고 나아가자"고 호소했다.

또 이명박 정권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향해서도 거칠게 비판했다.

손 후보는 특히 자신의 대선 캐치프레이즈인 '저녁이 있는 삶'을 소개하며 "사람이 사람답게 살자는 말이다. 바로 손학규가 준비한 대한민국의 미래요 비전"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 이상 국민은 뼈 빠지게 일해도 남는 게 없는 사회, 재벌-대기업의 곳간은 넘쳐나도 국민은 배고픈 나라, 중소기업이 아무리 열심히 제품을 개발하고, 기술을 개발해도 재벌이 한 순간에 털어먹는 경제, 빵집, 피자가게, 떡볶이까지 재벌이 넘보는 약탈경제는 2012년 12월 19일 정권교체와 함께 종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후보는 마지막으로 "2002년 노무현을 찍고, 2007년 이명박을 찍은 잃어버린 600만표, 중산층, 중간층의 민심을 다시 잡아 박근혜를 이길 유일한 대안 손학규, 손학규와 함께 승리의 길로, 정권교체의 길로 나아가자"며 지지를 호소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드레곤짱 2012-09-03 18:57:01
내가 알고 있는 노무현 전대통령께서도 준비를하고 국민을 끌어안으셨으며 진정한 마음으로 인기를 얻으셨고 그리고 국민들과 생각과 마음을 나누셨습니다,인기가 있다고 출마를 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없을것입니다,또한 언론계에 계시는 기자분들께서도 후보자들의 바른 정책을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알리시어 선택을 정확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해야되지 않을까요,그래야만 대한민국은 건강해지리라 봅니다~^^

드레곤짱 2012-09-03 18:50:28
지금의 대한민국은 인기가 곧 대한민국 정치를 바로 세원다는 착각을 하고 있다,바로보고,바로듣고,대한민국 기초적인 삶이 회복되는 정책으로 인기와 정치는 다르다는 사실을 국민들 스스로 냉정한 눈으로 인물평을 했으면 좋겠다,지금의 정치인 판단을 인기로 선택하고 고통받는 현실을 한탄하지 말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