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캠프 "제주해군기지 예산안 전액 삭감하라"
상태바
이정희 캠프 "제주해군기지 예산안 전액 삭감하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2.11.1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선 후보 쪽은 "국회 국방위원회는 제주해군기지 예산안을 전액 삭감하라"고 요구했다.

이정희 후보 선대위 이수정 부대변인은 12일 논평을 내어 "제주 해군기지는 이미 설계오류와 사업 절차상의 문제가 명확히 드러난 사업"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국회 국방위원회는 이날 정부가 제출한 2009억6600만원 규모의 제주해군기지 예산안을 논의했으나 진통만 거듭하다 처리하는데 실패했다.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진보정의당 등 야당은 전액 삭감 또는 대폭 삭감을 요구하고 있는 반면 새누리당은 원안 통과로 맞서고 있다.

이 부대변인은 "지금 제주에서는 내년도 예산을 타내기 위한 막무가내 공사가 강행되고 있다고 한다. 내년 예산을 더 증액해 책정하려 야간 경찰까지 동원하여 24시간 공사를 강행하고 있다니 그 몸부림이 가엾을 지경"이라고 말했다.

앞서 제주도가 제기한 '제3의 기관을 통한 15만t 크루즈선 입·출항, 접·이안 안전성 문제 검증'을 '국회 예
결위 제주해군기지사업 조사 소위'에서 정부에 권고했으나 무시된 상태다.

이정희 선대위는 "객관성을 높이려는 노력에 정부는 화답해야 하고 검증이 완료될 때까지 공사는 전면 중단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수정 부대변인은 "제주해군기지 예산을 전면 삭감해야 할 이유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타당성이 결여되었을 뿐만 아니라 군항으로서의 기능에도 심각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이토록 불투명한 사업에 국민의 소중한 세금을 쾌척하도록 내버려둘 순 없다"며 제주해군기지 사업 예산 전액 삭감을 거듭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