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 숍인숍(Shop in shop) 론칭
상태바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 숍인숍(Shop in shop) 론칭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2.12.1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아름다운가게 서울 미아점의 '공익상품 숍인숍' 매장에서 한 시민이 공익상품을 고르고 있다.
ⓒ 데일리중앙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가 매장 내에 공익상품만을 따로 모아 특화해 판매하는 공익상품 숍인
숍(Shop in shop) '스토어 36.5'를 선보인다.

아름다운가게는 17일 서울 안국점과 미아점, 경기도 분당이매점 등 세 곳의 매장 안에 '공익상품 숍인
숍'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이날 밝혔다.

'공익상품 숍인숍 매장'이란 장애인 재활단체, 친환경단체, 사회적기업, 공익단체 등이 만들어 사회 전체에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공익상품을 따로 특화해 판매하는 아름다운가게 안의 공익상품 전문 아름다운가게다.
 
숍인숍을 통해 소개되는 공익상품은 사회적기업 및 공익단체 57곳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 가공식품, 일반 생활용품, 어린이 과자 등 약 300여 품목이다.

숍인숍 론칭에 때를 맞춰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름다운가게 전국 매장에서는 1만 원 이상의 공익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장바구니 사용 캠페인'이 그것.

아름다운가게 기대 상임이사는 "공익상품은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윤리적 소비의 첫걸음"이라며 "이번 공익상품 숍인숍 매장 개점을 계기로 윤리적 소비의 문화가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14일까지 '아름다운가게 숍인숍 스토어 36.5'의 1차 입점 신청을 마무리했다. 이후 추가 입점을 희망하는 사회적기업이나 공익단체는 아름다운가게 공익상품팀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