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파국은 막아야... 1월 국회서 노동현안 우선 다뤄야"
상태바
심상정 "파국은 막아야... 1월 국회서 노동현안 우선 다뤄야"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3.01.08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의 판결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정부. 법원. 경찰, 사용자 쪽 협조와 자제 당부

▲ 심상정 진보정의당 국회의원은 8일 쌍용차와 현대차 등 주요 노동 현안에 대한 국회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br>ⓒ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심상정 진보정의당 국회의원은 현대차쌍용차 등 주요 노동현안에 대해 1월 임시국회에서 우선적으로 다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회가 나서 파국은 막아야 한다는 것이다.

심 의원은 8일 "지금 울산의 송전탑에 최병승·천의봉 두 조합원 농성이 84일째 되고 있는데, 법원에서 2개의 가처분신청이 받아들여졌다"며 "10일까지 자진 철거하지 않으면 15일부터는 매일 30만원씩 벌금을 물리겠다고 했고, 또 시위 시설들을 10일부터 철거할 것 같다"고 전했다.

심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렇게 말하고 "백척간두에 내몰린 노동자들을 사지로 밀어 넣는 일은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농성 중인 노동자들이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현대자동차가 불법파견의 실체를 인정하고 교섭에 적극적으로 임해서 불법파견 문제를 빨리 정규직화 함으로써 마무리화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노총 현대차 비정규직지회는 9일부터 총파업을 예정하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심상정 의원은 "더 이상 파국은 막아야 한다. 불법파견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정부도, 법원도, 경찰도 협조를 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만약에 강제집행으로 인해서 또 다른 불상사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정부와 현대자동차 사측에서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심 의원은 "1월 임시국회에서 쌍용자동차 국정조사와 현대차 불법파견을 비롯한 노동현안 문제들이 우선적으로 다뤄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정부. 법원. 경찰은 이 사태가 교섭을 통해서 법의 판결이 실현되는 방향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한다"며 거듭 자중을 당부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