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중국어 교육 열풍에 하나도 춥지 않아요"
상태바
"뜨거운 중국어 교육 열풍에 하나도 춥지 않아요"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13.01.1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시안 강촌, 하이차이니즈와 중국인 관광객 맞이 특화교재 제작

강원도 춘천 강촌과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는 엘리시안.

여름이면 수영장과 골프, 겨울에는 스키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4계절 휴양지다. 우리 국민 뿐만 아니라 점점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하아차이니즈의 특화된 리조트 중국어 입문과정이 화제를 낳고 있다.
ⓒ 데일리중앙
지난해 여름 엘리시안 제주와 강촌의 임직원들은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에 대비해 하이차이니즈와 함께 리조트 중국어 수업을 마련했다. 중국인 관광객이 엘리시안을 방문했을 때 편안한 의사 소통과 그들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6월 27일부터 엘리시안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동영상 워밍업 과정이 먼저 진행됐고,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언어 교수를 시작으로 중국어에 대한 거부감을 덜고 나아가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특화된 리조트 중국어 입문과정을 통해 엘리시안 강촌의 외국인 서비스의 품질 향상은 두말할 나위가 없었다고.

▲ 엘리시안 강촌을 찾는 외국인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 관광객의 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 데일리중앙
엘리시안 강촌에서 진행했던 리조트 중국어 교육과정 속에는 하이차이니즈가 자랑할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바로 맞춤형 교육의 실재, 특화 교재다. 하이차이니즈가 엘리시안 강촌에서 진행한 이 교육 과정은 온라인 워밍업 과정에서 전화와 전자우편(e-mail)으로 학습자들의 동영상 시청을 독려하고, 학습자들이 하루하루 계획성 있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월별 커리큘럼도 작성해 학습자에게 제공됐다.

오프라인 과정에서 돋보이는 점은 리조트에서 사용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총망라하고, 엘리시안 강촌에 대한 역사와 경영철학, 소개 자료들도 함께 담은 '맞춤형 교재'를 만들어 부교재로 활용하했다는 것이다. 하이차이니즈, 엘리시안 강촌이 함께 만든 이 교재와 엘리시안 강촌 임직원들의 열정이 더해져 이곳을 방문하는 중국인들에게 더 할 나위 없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리조트 입문 과정 및 맞춤형 특화 교재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엘리시안 강촌.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가교가 필요하다면 하이차이니즈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은 어떨까.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