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 당선인 경제 시험대에 놓였다"
상태바
민주당 "박 당선인 경제 시험대에 놓였다"
  • 김나래 기자
  • 승인 2013.02.1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민심...민생과 경제 문제에 집중됐다

▲ 민주당 정성호 수석대변인은 "박근혜 당선인은 경제시험대에 올랐다"며 민생현안과 경제현안에 집중해줄것을당부했다.
ⓒ 데일리중앙
3일간의 설 연휴가 모두 끝난 가운데, 민주당은 "설 민심이 날씨만큼 차가웠다"고 평했다.

정성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2일 브리핑을 통해 "국민은 특히, 박근혜 당선인의 불통인사와 안보문제, 민생 문제에 걱정이 많으셨다"고 국민을 대변했다.

그는 "무엇보다, 설 민심은 민생과 경제 문제에 집중됐다"며 "국민은 정치가 잘 해야 민생이 산다고 강조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위기를 언급 "달러, 엔 환율이 급락해 수출경쟁력이 저하되고 우리나라의 대EU(유럽연합) 무역이 15년 만에 적자를 기록했다"고 우려했다.

또 "전셋값도 치솟아,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이 11년 만에 55%를 넘었다"며 "박근혜 당선인은 경제 시험대에 놓였다"고 지적했다.

정 대변인은 박 당선인이 "인사난맥상과 복지공약 수정 등으로 시간을 허비해 경제위기 상황에 적절히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고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그는 "박 당선인은 하루빨리 인사 및 정무 문제 완결하고, 경제문제에 집중하시길 바란다"고 충고하고 "환율방어, 경기부양, 물가안정 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한다.우리에게 시간이 많지 않다"고 거듭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설 민심이 천심이다. 국민의 근심걱정 타계에 여야가 따로없다"고 전하고 "바른정치, 민생정치로 국민께 보답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김나래 기자 nlkim00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