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친일역사청산위 설치 제안
상태바
창조한국당, 친일역사청산위 설치 제안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7.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 발표... "한미일 삼각동맹과 대일 저자세 외교가 독도 문제 불러"

▲ 창조한국당은 18일 성명을 내어 이명박 정부의 대일 저자세 외교가 독도 문제를 불렀다며 일본의 독도 도발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으로 '친일역사청산위원회' 설치를 제안했다.
ⓒ 데일리중앙
창조한국당은 18일 일본의 '독도 만행'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으로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를 '친일역사청산위원회'로 확대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창조한국당은 이날 성명을 내어 "대한민국 국민의 깊은 우려 속에서 일본 정부는 중학교 새 학습지도 사회과 해설서에 '독도 영유권'을 명기하는 만행을 단행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성명은 "일본 문부성이 직접 나서 치밀하게 진행한 역사 왜곡은 지난 잘못을 부정하고, 그릇된 역사관을 일본의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심어 대일제국의 재건을 기도하겠다는 군국주의 의식의 발로"라고 지적했다.

이어 "역사 왜곡과 군사력 증강을 통해서는 갈등과 대립만을 낳을 뿐이며, 정의와 윤리가 상실된 무력은 인류 평화의 적에 지나지 않는다"며 과거에 대한 일본의 반성과 성찰을 촉구했다.

이명박 정부에 대해서도 "실용외교로 표현되는 현 외교정책 기조를 전면 재수정하고, 일본의 만행에 대한 강도 높은 대응을 보여야 한다"고 요구했다.

성명은 "한미일 삼각 동맹, 특히 미국에 절대적으로 의존하는 외교 틀은 과거 냉전 시대의 대결적 구도가 낳은 유산"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는 철저한 한미일 동맹만을 외치다 국가적 위기를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특히 "우리조차 역사의식이 바로 서지 않은 상태에서 가해자인 일본에 대한 올바른 대응을 기대할 수는 없다"며 "국가와 민족을 위한 확고한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친일 세력을 명확히 규명하고, 그 책임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창조한국당은 이를 위해 "이 정부 인수위원회가 통폐합 대상으로 거론했고, 4년으로 제약된 친일반민족행위진상규명위원회의 활동기간을 10년으로 연장하고 명칭 또한 '친일역사청산위원회'로 바꿔 기능과 역할, 예산 등을 확대 강화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명박 대통령이 친일역사 청산의 의지를 분명히 하고 '친일역사청산위원회'를 구성해야만 일본의 경거망동은 제동이 걸릴 것"이라며 "더불어 대통령 주변의 친일파 인사들도 즉각 물리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