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 "역시 부패원조 차떼기당답다" 철저한 수사 촉구
상태바
야권 "역시 부패원조 차떼기당답다" 철저한 수사 촉구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8.08.01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의 사촌 언니가 한나라당 공천을 미끼로 수십억원을 받은 혐의로 긴급 체포된 것과 관련해 민주당 등 야권은 31일 "과연 부패원조 차떼기당답다"며 일제히 비난했다.

민주당 최재성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제는 사라져버린 줄만 알았던 친인척 비리가 다시 부활한 망칙한 날이다.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최 대변인은 "친인척이 돈받으면 나라가 흔들린다. 이 거액이 어디로 흘러갔는지, 공천비리가 이사건 하나인지 성역없이 밝혀내야 한다"며 "특히 이런 황당하고 엄청난 사건이 일어나도록 청와대 민정라인은 친익척 관리를 어떻게 했는지 해명하고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대통령 부인의 사촌 언니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공천을 미끼로 돈을 받았다니, 아연실색할 일"이라며 "과연 부패정당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고 한나라당을 겨냥했다.

박 대변인은 "문제는 그 많은 돈이 어디로 어떻게 흘러 들어갔으며, 실제로 비례대표를 공천하는 과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느냐, 하는 것"이라며 "정부와 여당은 그동안 친박연대 양정례 의원 사건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온 만큼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철저한 수사를 촉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민주노동당 박승흡 대변인은 "이쯤 되면 군사독재시절에 이어 만성적 부패공화국이 이명박 정부 출범 이후 다시 재연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며 "잃어버린 10년 만에 얻은 권력을 향유하는데 정신이 팔려 등잔 밑이 어두워 진 것인가. 대통령의 그 잘난 권력 향유가 친인척 비리의 온상이 되고 있다"고 비웃었다.

그는 "앞으로 이와 같은 친인척 비리가 재발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김윤옥씨 사촌 언니와 브로커에 대해 일벌백계해야 한다"며 "위법 사항에 대한 엄중 처벌과 함께 친인척 비리에 대한 감시 감독 시스템 등 재발방지대책도 빨리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창조한국당도 대통령 친인척에 의해 저질러진 이번 '공천 사기' 사건에 대해 매관매직 사건이라고 규정하고 일벌백계를 촉구했다.

김지혜 부대변인은 "불법과 비리에 관한한 법질서 확립에는 예외가 없는 사실을 기억하고 관련자 처벌은 물론 공천과 관련한 친인척 비리가 더 없었는지에 대한 수사도 강도 높게 진행돼야 한다"며 "또한 이번 기회에 한나라당의 비례대표 공천 과정에 대한 철저한 수사도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