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선 "대통령 친인척을 시정잡배 사기꾼으로 모나"
상태바
박주선 "대통령 친인척을 시정잡배 사기꾼으로 모나"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8.08.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의 수사 태도 강하게 비판... "단순사기로 몰기 위해 김씨를 시정잡배 취급"

▲ 민주당 박주선 의원은 김옥희씨 공천 비리 사건에 대해 특검을 도입할 경우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씨도 수사 대상에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데일리중앙
민주당 박주선 의원은 4일 대통령 사촌 처형 김옥희(74·구속)씨의 공천 비리 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대통령 친인척인 김씨를 시정잡배 사기꾼으로 몰아 단순사기 사건으로 만들고 있다"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고 "이는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 전반에 대한 수사 여론을 차단하고 대통령 친인척 비리에 대한 여론의 전환을 위해서 고육지책으로 축소 왜곡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이번 사건을 청와대에서 먼저 첩보를 입수하고 1개월 정도 자체 조사한 뒤 검찰에 넘긴 것에 대한 정치적 배경에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첩보를 수집했으면 당연히 즉시 검찰에 인계해서 조사하게 해야지 수사권이 없는 청와대가 1개월 이상 만지작거리다가 검찰에 넘긴 것은 뭐냐"며 "이것은 청와대가 수집된 첩보를 가공하고 축소 내지 내용을 변질시켜 수사의 한계와 방향을 정해서 내려보냈음을 스스로 자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이번 사건은 누가 보더라도 공천 비리와 권력층 친인척 비리라고 보는 견해가 지배적임에도 불구하고 형사부나 다름없는 금융수사부에서 조사한다는 자체가 이례적이다. 당연히 검찰 특수부에서 조사하거나 적어도 공안부에서 조사해야 한다"며 "단순사기 사건으로 몰고 가기 위해 금융수사부를 택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특히 이번 사건에 대해 특검을 실시할 경우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씨도 수사 대상에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 사건과 관련해) 특검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국정조사도 해야할 필요성이 올 수도 있다고 본다"며 "대통령 친인척 비리 차원이라면 대통령 주변 인사가 관여될 개연성이 있기 때문에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는 물론 한나라당 비례대표 공천심사 위원 모두 수사 대상에 포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나라당 공천비리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리기로 결정하고 박주선 의원을 위원장에 선임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