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유출 피해확인 꼭 하세요... 홈페이지서 간단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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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유출 피해확인 꼭 하세요... 홈페이지서 간단히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1.21 14: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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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유출사고로 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사 및 은행 이용자의 개인정보유출,  피해확인 방법에 대한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각종 카드사 및 은행에서 자신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하려면 해당 회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야한다. 

개인 정보 유출이 확인되면 카드를 재발급받고 비밀번호를 변경해야만 한다.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에서는 1만5,000여명의 고객정보가 유출 된 이번 사태로 인한 카드 부정 사용액 등 고객 피해를 전면 보상하겠다고 전했다.

국민카드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사용내역 문자 서비스 일정 기간 무료 제공, 일정기간 마케팅성 문자메시지(SMS)와 텔레마케팅(TM) 업무 중단, 해당 인력 ‘피해예방센터’ 집중 투입 등의 대책을 발표했다.

롯데카드도 고객 정보 유출에 따른 부정사용 등 고객 피해 전액 보상, 문자 서비스 무료 제공, 콜센터(1588-8100, 24시간 운영중) 근무 인력 2배 확충, 홈페이지에 카드 해지 및 재발급 절차 전용 안내 배너 운용 등을 대책으로 내세웠다.

농협카드는 정보 유출 고객에게 금전적 피해가 발생할 경우 전액 구제하고 카드 정지나 탈회, 한도 하향 등의 요청에 대해서는 영업점 및 콜센터를 통해 대응한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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