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현재 상태는? 삼성서울병원 사장 "좋아져"
상태바
이건희 회장 현재 상태는? 삼성서울병원 사장 "좋아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5.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희(72) 삼성그룹 회장의 상태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급성 심근경색으로 심장 스텐트 시술을 받고입원 중이다

이 회장이 입원 중인 삼성서울병원의 윤순봉 사장은 16일 "이건희 회장의 (예후가)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며 "이전보다 조금 더 좋아진 상태"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사장은 서울 일원동 삼성서울병원에 마련된 지하 1층 임시 기자실을 찾았다.

윤 사장은 이 회장의 건강상태 악화설에 대해 "나빠졌다면 여기 내려오지도 않을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이 회장의 치료 상황에 대해 "진정치료를 계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장은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실에 엿새째 입원 중이며 수면상태에서 진정치료를 받고 있다.

이 회장은 13일 오후 2시께 저체온 치료를 마쳐 현재 정상 체온 상태에서 진정제를 투여하는 치료를 받았다.

이 회장은 지난 10일 밤 심근경색을 일으켜 순천향대학 서울병원에서 심폐소생술(CPR)을 받고 삼성서울병원으로 옮겨와 11일 오전 2시께 스텐트 시술을 받은 이 회장은 약 60시간에 걸쳐 저체온 치료를 받았다.

의료진은 이 회장이 고령인데다 지병이 있었던 점 등을 감안해 의식 회복을 서두르기보다는 심장과 뇌가 최상의 상태가 될 수 있도록 당분간 진정치료를 계속한다는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의료진은 저체온 치료와 뇌파 검사 등을 시행한 결과 이 회장의 뇌파와 심장 기능이 대단히 안정적이라는 소견을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