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투표소 찾기 매우 간단해요... 30·31일 투표 꼭 참여
상태바
사전 투표소 찾기 매우 간단해요... 30·31일 투표 꼭 참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4.05.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일이 다가오면서 선거정보나 투표소에 대해 호기심을 나타내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사전투표자 및 투표자들이 쉽게 찾아오고 선거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선거정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휴대전화에 설치할 수 있는 '선거정보' 앱은 사용자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현재 가장 가까운 위치의 사전투표소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앱과 연동해 사전투표소 길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에서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유권자의 불편을 줄여주기 위해 사전투표소의 투표대기 시간 정보도 함께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주고 있다

     선거정보 앱은 무료이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앱 마켓에서 '중앙선관위', '선거정보', '사전투표소', '투표소'로 검색해 내려받으면 된다.

선거정보 앱은 사전투표소 서비스 이외에도 후보자 기호, 성명, 사진, 학력, 경력, 재산, 병역, 납세, 전과 등 각종 후보자 정보와 선거일정도 제공한다.

선거 당일에는 지역별 투표율, 후보자별 득표상황, 당선인 정보 등도 공개한다.

사전투표는 5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실시되며,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는 신분증만 지참하고 가까운 사전투표소에 가면 된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