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 국회원로회의체 구성 중진의원과 오찬간담회
상태바
정의화 의장, 국회원로회의체 구성 중진의원과 오찬간담회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4.06.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의화 국회의장은 20일 국회 사랑재에서 정갑윤·이석현 국회부의장, 각 당 원내대표 및 5선 이상 중진의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정의화 국회의장은 20일 국회 한옥 사랑재에서 정갑윤·이석현 국회부의장, 각 당 원내대표 및 5선 이상 중진의원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다.

이 자리에서는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위한 국회 원로회의체 구성 등 국회 현안에 대한 해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 의장은 "앞으로 국회가 쟁점법안을 두고 여야가 교착상태에 빠졌을 때 갈등을 해소하고 의견차를 좁히는 역할을 하게 될 국회 원로회의체의 구성과 관련해 제안배경을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앞으로의 회의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국회 대변인실이 19일 밝혔다.

정 의장은 지난 5월 29일 국회의장 당선인사에서 '국회의 혁신, 화합 그리고 소통'을 강조하면서 "여야 상호 호혜·존중의 원칙을 엄격히 지키고 선임자를 존경하는 불문율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의장단과 교섭단체 대표, 여야 5선 이상 의원들로 국회원로회의체를 구성해 여야 간 경색 국면을 풀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찬에는 정 의장을 비롯해 정갑윤·이석현 국회부의장,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연합 박영선 원내대표, 오병윤 진보당 원내대표, 심상정 정의당 원내대표가 참석한다.

그리고 새누리당 이인제·황우여 의원, 새정치연합 문희상·이미경 의원 등 5선 이상 중진 의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