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기업위한 지방세 설명회 개최 및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밀양시, 기업위한 지방세 설명회 개최 및 애로사항 청취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4.09.2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시는 기업을 위한 지방세 설명회를 열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는 찾아가는 주민친화적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사진은 지난 23일 하남농공단지 관리사무소에서 하남읍에 사업장이 있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세 설명회 모습.
ⓒ 데일리중앙
밀양시가 기업을 위한 지방세 설명회를 열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듣기로 했다. 기업이 지방세에 대해 친숙하지 못해 받는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를 위해 밀양시는 9~10월 두 달 간 찾아가는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모든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8개 권역으로 나눠어 9월과 10월 두 달 간 실시하기로 계획하고 우선 하남읍에 사업장이 있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23일 설명회를 실시했다.

26일은 오후 2시에 초동농공단지 사무실에서 지방세 설명과 기업 애로사항을 들을 예정이다.

지방세 감면과 기업에 대한 지방세 정책방향, 지방세 신고방법, 기업이 알지 못해 불이익을 받는 세목과 세무조사 시 추징당하는 사례별 예시와 대비방법 등을 실무진이 직접 설명한다.

또 기업이 받을 수 있는 불이익에 대한 세목별 사례를 엮은 <기업체를 위한 지방세 안내서>를 편찬하여 배부하고 있다.

아울러 기업 지원을 총괄하는 기업 지원 담당이 애로사항을 청취해 해결 방법과 방향을 제시한다.

밀양시는 기업과 상생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특히 세무과에서는 신설기업에 대해 기업 요청 시 지방세 맞춤식 컨설팅을 제공하고 권역별 담당자를 지정해 기업을 위한 멘토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