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한나라당 이은재 의원 명예훼손 고발
상태바
민노당, 한나라당 이은재 의원 명예훼손 고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1.21 18:0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 행정안전위 소속 한나라당 이은재 의원. (사진=이은재 의원실)
민주노동당은 21일 한나라당 이은재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형사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 전체회의에서 이 의원이 '용산 참사'와 관련한 질의에서 이번 사건의 배후로 민주노동당을 지목해 중상모략했다는 이유에서다.

민노당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행안위에서 "용산4구역에 있는 세입자들이 민주노동당 용산4구역 분회로 이름을 정한 게 민주노동당과 함께하겠다는 것이 아니냐"고 김석기 서울경찰청장에게 유도성 질의를 했다. 사실상 민노당 배후설을 제기한 것.

이 의원은 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어떻게 저런 일(화염병 투척 시위)을 하고 있나. 경찰이 이를 가만 보고 있었다면 직무유기"라며 경찰의 과잉 진압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이어 "화염병, 불법 과격 시위 문화에 근본적 원인이 있다"며 이번 사건의 책임을 철거민에게 돌렸다.

이에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을 통해 "무고한 시민의 떼죽음을 앞에 놓고 한나라당이 한다는 정치 행태가 엉뚱하게 민주노동당을 옭아매는 것"이라며 "그런 정치력의 부재와 사실 왜곡이 전쟁터와 같은 용산4구역 철거민 사망 사건을 불러왔다"고 비난했다.

우 대변인은 "이은재 의원이 증거 자료로 제시한 용산4구역 세입자 입당자들은 이번 광란의 살육의 현장에 있지 않았다"며 "민주노동당은 이 의원을 허위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형사고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 의원을 향해 "폭력의 원인에 대한 정확한 사리분별 없이 정권을 일방적으로 두둔한다고 해서 비례대표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준 국민이 잘한다고 박수치지 않는다"며 "섣부르게 발언한 내용에 대해 정치적으로 책임을 질 날이 조만간 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주철 2009-01-21 21:47:12
국민이 직접 뽑은게 아니라 이명박 대통령에게 잘보여 비례 공천을 받았다는 얘기 아냐.
돈이 많거나 아니면 고려대 출신 ? 아님 그와 관련된 무엇이 있겠지?

이율배반 2009-01-21 19:22:35
이 상황에서 꼭 저런 말을 하고 싶을까.
그러니 죽은자를 부관참시한다는 말이 나오는거 아니냐고.
그래 철거민들이 좀 과격하게 시위했다고 치자, 그럼 무조건 특공대 투입해서
생목숨 떼로 앗아가도 된다는 것인가. 질서유지를 위해 정당한 공권력 집행이라고 할래?
참 답답도 하셔. 거기다 민노당은 왜 또 끼어넣어 이 분란에 부채질을 하는거냐고.
이은재의원, 자주 들어본 이름은 아니지만 역시 한나라당 다운 발언을 했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