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유가족 "국민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상태바
노무현 전 대통령 유가족 "국민 여러분, 감사했습니다"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5.3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유가족은 31일 국민장 기간 동안 많은 국민이 노 전 대통령이 억울한 죽음을 함께 슬퍼하며 추모해준 데 대해 감사의 글을 올렸다.

아들 건호씨 등 유가족 일동은 이날 '사람사는 세상 봉하마을'에 '국민 여러분께 삼가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제목의 글을 띄워 "비통함을 이기지 못하던 저희들 유족에게 국민 여러분의 애도는 더할 수 없는 큰 힘과 위로가 되었다"고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들은 "봉하마을과 전국 곳곳에 설치된 분향소를 직접 찾아와 조문해 주신 많은 분들의 애도와 추모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거듭 고맙다는 인사를 했다.

다음은 노 전 대통령 유가족이 올린 대국민 감사글 전문이다. 

    국민 여러분께 삼가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지난 국민장 기간 동안 저희들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애도하고 추모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비통함을 이기지 못하던 저희들 유족에게 국민 여러분의 애도는 더할 수 없는 큰 힘과 위로가 되었습니다.

봉하마을과 전국 곳곳에 설치된 분향소를 직접 찾아와 조문해 주신 많은 분들의 애도와 추모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불원천리 영결식과 노제, 화장장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가시는 길을 함께 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와 경의의 마음을 어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경건하고 엄숙하게 국민장을 치를 수 있게 마음을 모아주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09. 5. 31.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유가족 일동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