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수 "꽃놀이패 쥔 민주당은 서민배신정당"
상태바
안상수 "꽃놀이패 쥔 민주당은 서민배신정당"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7.07 13:4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 문제 민주당 태도 맹비판... "1185억원 전환지원금도 쓸 수 없다"

▲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7일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이 꽃놀이패를 들고 서민의 피눈물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파업정치, 정략정치에만 올인하고 있다"며 "민주당을 이제는 서민배신정당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맹공격했다. 사진은 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습. (사진=한나라당)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비정규직 문제와 관련해 "민주당의 태도를 보면 무슨 꽃놀이패 정도로 인식하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안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민을 위한다는 민주당의 허구가 드러나고 있다"며 "이번 비정규직법에 대한 민주당의 태도를 보면 비정규직 근로자 해고사태를 해결할 의지가 전혀 없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대량실업이 일어나면 사회 혼란과 갈등이 증폭돼 이명박 정부가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그러면 정권이 실패하길 바라는 민주당은 반정부세력을 결집해서 현 정권을 타도하는 동력으로 삼고자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또 "정부와 여당이 각고의 노력으로 실업을 줄이고 늦춰서 실업 규모가 적어지면 실업대란은 없다는 논리로 정부여당을 압박할 수 있다는 계산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결국 민주당은 비정규직 해고사태의 결과가 어떻게 되든 자신들에게는 손해가 없다는 '꽃놀이패'를 들고 정국을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는 것.

안 원내대표는 "서민의 피눈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파업정치, 정략정치에만 올인하는 민주당을 이제는 서민배신정당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민주당을 맹공격했다.

그는 이어 "한나라당은 서민들이 당하는 이 고통을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다. 단 한명이라도 해고되는 것을 우리는 가슴아파하고 눈물겨워한다"며 "그래서 내일 단 한 명의 해고자라도 구제될 수 있도록 당정회의를 소집해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윤상현 대변인은 "민주당이 서민의 실업 도미노를 치졸한 정략의 팻말로 가지고 놀고 있다"며 "한줌도 안 되는 좁쌀을 굴리며 당리당략을 셈하는 '좁쌀정치'"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넘어지는 서민실업 도미노의 팻말을 뽑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환노위 한나라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은 "1185억원을 쓰는 것 좋다. 그런데 전제는 법 개정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정규직 노동자들 간 형평성 문제도 거론했다.

조 의원은 "1185억원은 80만명 중에 10만명한테만 혜택을 준다. 그래서 민주당한테 나머지에 대한 대책을 가져와라고 했다"며 "민주당이 생각하는 게 너무 잔인하다는 생각이 든다. 10만명한테만 돈을 주고 나머지 70만명에 대한 대책이 없이 이런 식으로 돈을 쓰겠다는 뭔가 잘못된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수형 2009-07-08 14:48:49
국민들이 생각하는거랑 정반대 얘기를 하는 것 같애서
좀 바로잡아야 겠다. 국민을 바보로 알면 큰일 난데이.

강경파 2009-07-07 21:26:25
한나라당은 직권상정 카드를 갖고 잇으면서
민주당 등 야당에게 꽃놀이패 운운은 좀 모순된 것 같다.
비정규직 해고 대란은 언제 일어나는거야?
그렇게 협박하며 떠들더니 조용하네. 국민들에게 불안감 조성할때는
언제고 지금은 입 뻥긋 안하네.

감개무량 2009-07-07 18:23:35
부자한테 워낙 잘하니 그렇게 불러야 되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