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상반기 정규직 4명 및 인턴 10명 뽑는다
상태바
부산항만공사, 상반기 정규직 4명 및 인턴 10명 뽑는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4.01.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직, 오는 4월에 채용공고 내고 6월 임용 계획
인턴, 4월에 채용공고 낸 뒤 7월 1일자로 잉용 계획
정규직과 인턴 모두 서류·필기·면접전형 거쳐 선
부산항만공사는 올 상반기 정규직 신입직원 4명명 청년 인턴 10명을 뽑을계획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부산항만공사는 올 상반기 정규직 신입직원 4명명 청년 인턴 10명을 뽑을계획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부산항만공사(BPA)가 올 상반기 신입직원 정규직 4명과 청년 인턴 10명을 뽑는다.

부산항만공사는 8일 이런 내용의 '2024년 신입직원 채용계획'을 공사 누리집(www.busanpa.com)을 통해 공개했다.

상반기에 예정된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규모는 4명(사무 3명, 기술 1명)인데 오는 4월에 채용공고를 내고 6월에 임용할 계획이다.

청년 인턴은 올해 1월 1일 자로 채용한 인턴 외에 추가로 10명을 뽑을 예정이다. 정규직과 마찬가지로 4월에 공고를 내서 임용은 7월 1일이다.

정규직과 청년 인턴 모두 서류·필기·면접전형을 거쳐 채용한다. 우수 인턴은 정규직 채용 때 1~3% 가점을 받게 된다.

공사 강준석 사장은 "청년들의 공평한 사회 첫걸음을 위해 채용 공정성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항만공사는 채용 투명성 확대 및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공공기관 최초로 자체 취업가이드북 '항상 응원해(海)'를 제작·공개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올해 전체 청년 인턴 채용 목표의 60% 이상을 상반기에 조기 채용하는 등 취업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김용숙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