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혁 후보, '일산 르네상스' 공약 발표
상태바
김종혁 후보, '일산 르네상스' 공약 발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4.03.1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 담대하게 변화... "대한민국 유일 호수미술관 건립하겠다"
고봉산 철탑에 조명 밝히고 라페스타 테마거리 활성화 약속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국회의원 후보는 18일 일산동구 장항동 선거캠프에서 일산호수공원에 호수미술관을 건립하고 라페스타에 테마거리를 조성하는 내용의 '일산 르네상스' 공약을 발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국회의원 후보는 18일 일산동구 장항동 선거캠프에서 일산호수공원에 호수미술관을 건립하고 라페스타에 테마거리를 조성하는 내용의 구상을 담은 '일산 르네상스' 공약을 발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병 국회의원 후보는 18일 일산호수공원에 호수미술관을 건립하고 라페스타에 테마거리를 조성하는 등 일산 명성을 되찾기 위한 '일산 르네상스'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일산동구 장항동 선거캠프에서 "과거 미래가 촉망되던 고양시가 최근 12년 동안 쇠퇴 일로를 걷고 있다"며 "일산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일산을 담대하게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먼저 일산호수공원에는 대한민국 유일의 상설 호수미술관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쪽 담장을 허물어 주차장을 넓히고 육교 하부에 북카페를 설치하며 맨발걷기 황톳길을 조성해 전국 최고 호수공원의 옛 명성을 되찾겠다고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이어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라페스타에 포토존과 쉼터, 테마거리를 조성해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거리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상가 재구성(리노베이션)과 소비 촉진 이벤트 등으로 상권 활성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또 고봉산 부활 프로젝트와 관련해 김 후보는 "춘향전의 모티브가 된 고봉산에는 주민들과 협의해 진입로와 산책로, 주차장을 확장하고 정상 철탑에 남산타워처럼 대기환경 등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또한 "시민 품으로 되돌릴 한강변에는 자전거 도로 및 도보 산책로, 파크 골프장 등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경의중앙선 지하화 때 지상부에 공원 및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송정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