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정 엇박자, 정책 혼선, 그런 거 없다"
상태바
홍준표 "당정 엇박자, 정책 혼선, 그런 거 없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4.17 10:5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당정 혼선 적극 해명 나서

▲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왼쪽)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문제를 둘러싸고 당정 간 정책 혼선이 빚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적극 해명에 나섰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당론 채택 실패가 당정 간 정책 혼선으로 비쳐지고 있는 데 대해 한나라당이 적극 해명하고 나섰다.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문제로 당정이 엇박자를 내거나 당내에서 혼선을 빚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임태희 정책위의장도 그런 일은 없다며 가세했다.

홍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신문을 보니까 '엇박자', '혼선' 이러는데 '혼선', '엇박자'가 아니다"라며 "가사 당정협의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의원들의 대다수가 반대하는 안건은 우리가 통과시킬 수가 없다"고 언론의 보도 태도에 불만을 나타냈다.

그는 "의원총회에 중요 문제는 무기명 투표에 붙여서 의원들의 의견을 전부 듣는 그런 절차를 거치는 것이 소위 민주적인 정당의 의사결정 구조라고 본다"고 말했다. 앞서 한나라당은 16일 정책의총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 문제를 무기명 투표 방식의 여론조사를 통해 당론을 정하기로 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것을 두고 오늘 아침 언론에서는 '당정 엇박자', '혼선' 뭐 그런 식으로 얘기를 하는데, 그런 문제는 권위주의 정부 시절의 여당의 행태와 현재 민주화된 이명박 정부 시절의 여당의 방향이 달라서 생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이 문제로 인해서 당내에서 혼선을 빚거나 그렇게 하는 것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옆 자리에 앉은 임태희 정책위의장도 맞장구를 치며 홍 원내대표의 말에 힘을 보탰다.

임 의장은 "오늘 아침 언론 보도를 보고 깜짝 놀랐다. 사실 홍 원내대표와 이 문제에 대해 당내 의견을 듣는 절차를 한번 거치자 해서 의원 여론조사를 하기로 한 것"이라며 "그런데 그게 당내 이견이 큰 것으로 나와서 앞으로는 밀실 결정이라도 해야 이렇게 안 나오려나 하는 생각까지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밀실 결정과 권위주의적인 결정을 하지 않는 한 이런 일은 앞으로도 계속 될 수 있다"며 "다만 시장에 영향을 민감하게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대외적인 사항들이 노출되는 것을 아주 신중을 기해서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내외적으로 민감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안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한편 한나라당은 논란이 되고 있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완화에 대한 무기명 투표 방식의 의원 여론조사를 20일까지 마칠 계획이다. 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당론을 채택하되 찬성 의견이 많을 경우 4월 국회에서 관련 법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웩 2009-04-17 13:48:18
한나라당이 어줍잖은 민주주의 흉내내다가 자살폭탄이 되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민주주의 그거 아무나 하는거 아니거든. 어릴때부터 학습이 되지 않은 사람한테는
늘 거추장스럽고 불편한게 민주주의인데. 민주주의가 참 헐값에 팔리는구나.

당청관계 2009-04-17 12:49:05
한마디로 속도전이 부른 대형 참사다 이렇게 생각한다.
당내 여론도 파악하지 않고 청와대가 오다를 내리면 물불 안가리고
돌격대처럼 밀어붙이는 것이 문제다 이런 말이다.
한나라당 제발 국민으 목소리 좀 새겨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