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김보슬 PD 체포, 유신시절에도 드물었던 폭거"
상태바
정동영 "김보슬 PD 체포, 유신시절에도 드물었던 폭거"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4.17 14:4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9 재보선 전주 덕진에서 무소속 후보로 출마한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은 검찰이 <문화방송>(MBC) 'PD수첩'의 김보슬 피디를 체포한 데 대해 "유신독재 시절에도 드물었던 폭거"라고 비난했다.

정 전 장관은 17일 성명을 내어 "검찰이 김보슬 PD를 체포한 것은 헌법 정신을 정면으로 위반한 것으로, 이는 명백하게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언론인의 활동을 위축시키는 처사"라며 김 피디를 당장 풀어줄 것을 요구했다.

그는 "더욱이 평생에 단 한 번인 결혼식을 앞둔 김 PD를 체포한 것은 인권 침해이고 검찰권의 남용"이라며 "또 예비신부의 꿈과 소망마저 이렇게 무참히 짓밟아 버리는 짓은 최소한의 인간적 도의마저 저버리는 행위"라고 규탄했다.

정 전 장관은 이어 "검찰이 언론인에 들이대는 잣대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한다"면서 "위법 여부를 놓고 논쟁의 여지가 많은 방송사 프로그램 내용을 문제 삼아 현직 PD를 체포한 것은 국민의 눈과 귀를 가리려는 의도가 담겼다고 단언한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이 2009-04-17 18:26:17
아래, 니 생각엔
MBC 기자들, PD들 모가지 싹둑 다 잘라버렷으면 좋겄지?
그러면 한국에는 언론은 없고 쓰레기들만 남겠지.
진정 그런 세상을 꿈꾸나. 참 대먹지 못한 사람이네.

보슬사형 2009-04-17 16:33:04
이노무 x하나 때문에 검증되지도 않은 소고기 문제로 온나라가 시끄럽고 많은 식당 자영업자가 문을 닫고 자살을 하고, 아직도 엄청난 빚에 허덕이고 있다. 자기 하나 이름 유명해지기 위하여 이슈화를 위한 방송이었지. 천벌을 당연히 받아야지! 저x 하나 때문에 엄청나게 피해본 사람들을 생각하면 사형을 시켜도 속이시원치 않다. 저 x가 이슈화 한 소고기 문제로 경제 파탄나고, 국민들은 양분되어 매일 촛불시위.., 저 여자는 분명히 그 장면을 보면서 기분좋게 즐기면서 계속 부채질 했을 것이다. 천벌을 받아 마땅한 오만하고 겁대가리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