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사유림 경영 활성화 산림경영지도원 워크숍 실시
상태바
산림조합, 사유림 경영 활성화 산림경영지도원 워크숍 실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6.12.0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산림경영지도원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지도사업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200여 명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 지도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뤄졌다. (사진=산림조합중앙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닷새 간 산림경영지도원을 대상으로 산림경영지도사업 추진방향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산림청, 산림과학원, 산림경영지도원 등 산림경영지도사업 관련자 200여 명
이 참석했다. 각 지역의 우수 지도사례를 공유하고 지도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한 집중 토론이 이뤄졌다.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산림과학원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 △사유림경영 활성
화를 위한 제안형 시업 플래너 제도 △임업의 6차산업화 방안과 산주지원제도 △단기소득임산물 의사결정지원시스템 활용에 대한 업무 공유 등으로 지도사업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쏟아졌다.

산림경영지도사업은 산주와 임업인을 대상으로 산림경영기술 보급을 통해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산림조합에서는 1978년부터 전국에 312명의 산림경영지도원을 배치헤 실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산림경영 전담 지도원을 전국 각 지역에 시범 배치해 운영함으로써 지도사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이동환 지도상무는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이 지역의 산림경영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전담지도원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최우성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