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문 대통령은 강경화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상태바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은 강경화 후보자 지명 철회하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05.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장전입·이중국적·세금탈루에 이어 거짓말까지... 강 후보자는 '침묵 모드'
▲ 자유한국당은 29일 위장전입, 이중국적, 세금탈루에 이어 거짓말까지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고 있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지명 철회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사진=KBS 뉴스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자유한국당은 위장전입, 이중국적, 세금탈루에 이어 거짓말까지 여론의 도마 위에 오르고 있는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더 이상 국민을 실망시키지 말고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도 강 후보자가 위장전입도 모자라 거짓말까지 하고 있다며 비난 공세에 나섰다.

정용기 자유한국당 수석원내대변인은 29일 논평을 내어 "강경화 후보자가 위장전입을 시킨 곳이 청와대의 설명과는 달리 친적집이 아니라 다름 아닌 딸 학교의 교장 전세집이라고 하니 과연 과거의 위장전입 사례와는 '질이 다른 위장 전입'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며 "인사청문회 전이라도 강 후보자는 당시 외교통상부 장관 '빽'이나 당시 정부의 인맥과 정보를 활용해서 이화여고 교장 집에 위장전입을 할 수 있었는지 등 소위 '권력형 위장전입' 여부와 관련된 모든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또한 강 후보자는 지난 2014년 두 딸의 공동명의로 경남 거제시의 1억6000만원 상당의 주택을 사준 뒤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에야 뒤늦게 증여세를 납부했다는 사실도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강 후보자는 갖가지 의혹들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입을 굳게 다물고 있다.

정 대변인은 "이런 분에 대해 국회가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 오히려 대통령과 정부여당에 묻고 싶다"며 "명명백백한 해명이 어렵다면 더 이상 국민께 실망 드리지 말고 문재인 대통령은 강경화 후보자에 대한 장관 지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은 "강경화 후보자는 자녀 이중국적, 위장전입, 증여세 늑장납부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제기돼 왔다"며 "그런데 오늘 보도에 따르면 위장전입 주소지가 친척집이 아니라 이화여고 교장명의의 전셋집이었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위장전입 문제도 모자라 거짓말까지 했고 증여세는 3년 동안 꿈에도 낼 생각 안하고 있다가 장관 지명 후 부랴부랴 낸 것이니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느냐"며 "최초의 여성 외교부 장관 후보에 한껏 기대했던 국민들은 말문이 막힐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문 대통령이 약속한 고위 공직자 5대 배제 원칙을 언급하며 "위장전입 고위공직자가 넘치는 나라가 문재인 정부가 꿈꾸는 나라다운 나라인지 이젠 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