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무책임한 공무원 증원 계획 철회하라
상태바
자유한국당 "무책임한 공무원 증원 계획 철회하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07.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은 21일 문재인 정부의 공무원 증원 계획에 대해 '공무원 철밥통' '무책임' 등의 원색적인 낱말로 비판하며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공무원 증원 계획에 대해 '공무원 철밥통' '무책임' 등의 원색적인 낱말을 동원해 강하게 비판하며 철회를 촉구했다.

무책임한 공무원 증원을 뺀다면 추경안 심사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어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독선과 독주가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국민을 위한 추경과 현안 논의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판단 하에 국회 정상화에 협조했으나 정부여당에서는 국민들의 혈세를 투입하는 공무원 증원을 위한 추경을 일자리 추경이라며 호도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국민 여론을 근거로 온갖 부적격 인사 임명을 강행했고 높은 지지율을 믿고 졸속 정책을 추진해오던 문재인 정부가 왜 이번 공무원 추경을 반대하는 국민들의 말에는 귀를 닫고 있
는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80억원은 그저 착수비용일 뿐이다. 앞으로 공무원 증원에 대해 천문학적인 혈세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감당할 계획도 로드맵도 없는 게 작금의 문재인 정부의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여기서 80억원은 정부가 이번 추경에서 공무원 증원을 위한 채용 비용으로 편성한 예산.

그는 "정말 공무원 증원이 필요하다면 타당한 수요예측, 적절한 인력배치 계획, 정확한 소요 경비 추계 등이 선행되어야 했음이 옳다"며 "이러한 준비도 없이 무작정 일자리를 늘리겠다며 공무원만 증원하겠다는 것은 그동안의 정부에서 추진해온 공무원, 공공부문 개혁을 휴지통에 넣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끝으로 "무책임한 공무원 증원을 위한 추경은 있을 수가 없다"며 "정부여당은 이제라도 무책임한 공무원증원계획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납세자연맹에 따르면 우리나라 공우뭔의 실질 평균연봉(퇴직금 제외)은 8853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연말정산을 하는 전체 노동자 1700만명의 상위 7%에 해당한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