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전 대통령 시흥 분향소에도 조문 행렬
상태바
노 전 대통령 시흥 분향소에도 조문 행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5.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민, 민주당원, 노사모 회원 등 1000여 명 고인 추모

▲ 민주당 시흥시지역위원회(위원장 백원우 국회의원) 등이 23일 밤 9시께부터 시흥시 신천동 삼미시장 입구에 노 전 대통령의 분향소를 설치, 추모객들을 맞고 있다. (사진 제공=백원우 의원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통한 죽음에 온 나라가 충격에 빠져있는 가운데 시흥시 신천동 삼미시장 입구에도 분향소가 마련돼 고인을 추모하는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민주당 시흥시지역위원회(위원장 백원우 국회의원), 시흥 노사모 등 단체들은 23일 오전 노 전 대통령이 서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밤 9시께 삼미시장 입구에 분향소를 설치, 추모객들을 맞고 있다.

노 전 대통령 서거 첫날 삼미시장 분향소 찾은 시민들은 하나같이 노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조문객들은 "오죽하셨으면 최후의 수단인 죽음을 통해 결백함을 표현하셨겠느냐"고 눈시울을 붉히며 안타까움과 애통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밤새 뜬눈으로 보내고 분향소를 찾았다는 한 시민은 24일 "노 전 대통령 서거 소식에 처음에는 실감이 나지 않고 꿈이려니 생각했다"며 "이 나라의 큰 기둥을 잃어 너무 슬프다"고 말하면서 흐느껴 울었다.

이 시민은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업적은 영원히 빛날 것"이라고 노 전 대통령을 추억하며 생전의 뜻을 기렸다.

김윤식 시흥시장도 이날 일찍 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참으로 애석하고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깊은 애도를 표하면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