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막말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상태바
[논평] 막말의 굿판을 걷어치워라!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5.27 17:1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부대변인 백성균

극한의 막말 퍼레이드가 이어지고 있다. 그리고 각각의 망언은 거짓말처럼 다음과 같은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노무현 전대통령 자살하거나 감옥에 가야 했었는데 (김동길 전 교수),
결국 '자살'했다. 혹시 '실족 추락사' 일지도 모른다 (조갑제 전 월간조선 사장)
애초에 감당할 자질이나 능력이 없으면 굳이 지도자에 오르려 들지 말았어야 했다. (김진홍 뉴라이트 전국연합 상임의장)
분향소 주변에 차벽이 병풍 같아 아늑하다는 사람도 있지만 (주상용 서울경찰청장)
이왕이면 아예 분향소를 치워야 한다. (이효선 광명시장)
그리고 장례식에 세금 쓰지마라. 아까울 따름이다. (변희재 미디어발전국민연합 공동대표)"

여기까지만 보아도 충분히 아찔하다. 그러나 지금까지 나온 막말로도 부족해서 오늘 대표적인 수구보수 논객 지만원씨는 다음과 같은 결정타를 날렸다.

"노무현은 파렴치한 범죄를 짓고 도피처로 자살했다. 천하의 부끄러운 존재 구역질난다."

그들의 막말, 망언은 서슬퍼런 칼날을 품고 있다. 상대가 대한민국 전직 최고 지도자라는 사실은 안중에도 없는 듯하다. 마치 철천지 원수에게 던지는 날카로운 비수와 같다. 그 비수는 방향을 틀어 지금 국민들에게도 큰 상처를 안기고 있다.

비록 적장이라 할지라도 최대한의 예우를 갖추는 것이 사람이 지킬 도리임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양심과 도덕은 죽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추모 인파가 전국 200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그들에게는 노 전 대통령의 영정 앞에 눈물을 짓고 있는 수많은 국민들이 지금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다. 아마 '광우병선동광풍' 처럼 '좌익추모 광풍' 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싶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막말 전사' 그대들이 이것 하나는 알아야 한다. 돌아가신 분 한대 더 때릴 생각 말고 자신들이 던진 막말에 사과해야 한다. 만약 그러지 않고 뜨거운 애도의 물결을 애써 외면하려 한다면 국민들은 그대들의 무덤에 침을 뱉을지도 모를 일이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하 2009-05-27 21:02:36
이젠 뭐 짖어도 그러려니 해요
미친개 짖는다고 그거 어찌 일일이 신경을 쓰나요

반2mb 2009-05-27 19:13:00
해도 해도 너무들 하는구만.
저런 말이 보통 머리 가진 사람이 할 말인가.
무슨 말종도 아니고.
정말로 너무들 하는구만. 정신은 어디 외출나갔나.
무거운 머리 그거 폼으로 달고 다니나. 좀 생각하면서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