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예멘 테러 경악... 재발대책 촉구"
상태바
정치권 "예멘 테러 경악... 재발대책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6.16 2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 "안전대책 확보해야"... 진보, 파병군대 철수 등 근본대책 촉구

예멘에서 한국 민간인 피랍 사망 사건과 관련해 정치권은 16일 경악을 금치못하며 재발 방지대책을 정부에 촉구했다.

한나라당 조윤선 대변인은 "민간인을 상대로 테러를 벌이는 반문명적 도발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예멘 정부도 이런 용서받지 못할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정부는 예멘 당국에 대해 이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고, 같은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강력한 조치를 촉구해야 한다"며 "또 위험지역에 있는 국민의 현황을 파악하고, 안전대책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민주당 김유정 대변인은 "정부는 가장 위험한 지역으로 분류되는 예멘 지역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을 거주, 방문하는 국민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보다 큰 경각심을 가지고 임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위지역으로 분류된 나라에 대한 여행 금지나 경고 등의 정보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또 실행되고 있는지 세심한 대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더 이상 테러집단의 손바닥 위에 자국민을 올려 놓아서는 안 된다. 개인 탓을 할 일은 더 더욱 아니다"라며 "정부는 발상을 전환해 근본대책을 세우라"고 촉구했다.

박 대변인은 "우리 국민의 안전은 외교통상부가 하기에 달려 있다"며 "냉정과 열정을 적절히, 교묘하게, 정치하게 잘 버무리지 않으면 계속해서 우리 국민은 무참하게 희생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보신당 김종철 대변인은 "이번 테러는 어떤 이유를 댄다 해도 용납될 수 없는 잔혹한 범죄"라며 "게다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는 민간인에 대한 테러라는 점에서 테러를 자행한 무장 세력을 용서할 수 없다"고 규탄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우리나라가 중동에서 미국의 부당한 중동개입에 동참하는 이상, 이슬람국가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테러의 근본원인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는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등에 파병한 군대를 하루라도 빨리 철수하라"고 주문했다.

민주노동당도 단순히 여행경보 조치 등으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파병군대 철수 등 근본적인 대책을 세울 것으로 정부에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밀 2009-06-16 22:26:19
예멘 실종자 살해사건에 비밀은 미국에 음모일수도 있다 승조기를 펄럭이는 금발머리 백인여성의 뒤에있는 악마에실체를파해쳐야한다 북한은 기독교인에 종교억압 감금 처형을 속히 중단하고 기독교인에 종교에자유를 주어야한다

1200 2009-06-16 22:04:15
안그럼 한국인에 대한 공격이 계속될 것이다.
근본적인 대책은 한국 군대 철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