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로데오상권살리기추진위 '2018 김장 나눔행사' 성료
상태바
압구정로데오상권살리기추진위 '2018 김장 나눔행사' 성료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8.12.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가수 김장훈과 봉사단이 독거노인 등 이 지역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김장 김치를 담근 후 기념 촬영에 임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패션과 뷰티의 중심지로 알려진, 그러나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힐 정도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가 많은 강남구에 훈훈한 행사가 열려 관심이 쏠린다.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위원장 박종록)는 12월 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2018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들께 드리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압구정로데오 중앙통로에서 진행한 '2018 압구정로데오 김장 나눔' 행사에는 가수 김장훈과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 위원들, 압구정로데오 상인들, 직능단체장, 정순균 강남구청장 내외, 성중기 서울시의원, 전충헌 한베콘텐츠협회 회장, 이호현 강남구청 총무과 과장(전 압구정주민센터 센터장), 가수 김장훈 팬클럽 회원이 참석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 강남구청과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는 장소 제공과 홍보를, 한솥도시락은 김치 2천 포기를 전량 기부했다. 행사 진행은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이사장 이선구)와 강남구가 주관했다.

행사를 준비한 박종록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분들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는 착한 가수로 알려진 가수 김장훈 씨와 압구정로데오에서 독거노인분분들을 위해 뜻깊은 행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특히 김장훈 가수님과 함께 추운 날씨를 녹이는 훈훈한 정을 나누어주시기 위해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이분들이 일상의 소외감을 느끼시지 않도록 세심한 관찰과 촘촘한 지원을 통해 이분들과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 ▲ 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김장 나눔행사'를 준비한 박종록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 위원장이 김장 행사를 마치고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주민분들사랑해요"라며 하트 포즈를 선보였다.
ⓒ 데일리중앙

황영각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 사무총장은 "그동안 서울역이나 부평 등에서 진행해왔던 행사를 강남의 중심지인 압구정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오늘 행사를 통해 압구정로데오가 패션, 뷰티의 거리뿐만 아니라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을 돌보는 따뜻한 지역으로 발돋움하고 많은 분께 압구정 상권이 알려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김장 나눔행사'를 준비한 황영각 압구정로데오상권살리기추진위원회 사무총장.
ⓒ 데일리중앙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 위원님들과 강남구 주민분들, 이선구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이사장님, 가수 김장훈 님과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강남구에 계시는 어려우신 분들을 돌보고 이분들의 아픔을 통감하며 보다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정순균 강남구청장 내외가 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거리에서 진행한 '2018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해 김장 김치를 들어 보이며 미소 짓고 있다.
ⓒ 데일리중앙

가수 김장훈은 "나눔은 그 어떠한 틀도 없이 함께할 수 있는 힘이 있다. 흔히들 강남을 다른 세상 보듯 하는데 사람 사는 건 다 똑같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서울역이나 부평역에서 행사해 왔는데 이번에는 압구정동, 그것도 패션과 먹자골목의 상징인 압구정로데오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강남에서도 나눔행사가 자주 열리고 나눔문화에 대한 캠페인과 정착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김장훈은 행사에 참여한 후배 가수와 팬클럽 회원들을 살뜰하게 챙기는 면모로 많은 이의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는 김장훈의 후배 트로트 가수인 홍시와 영탁도 재능기부로 히트곡인 '누나가 딱이야' '니가 거기서 왜 나와' 등을 부르며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가수 김장훈이 후배 가수 영탁에게 히트곡인 '누나가 딱이야' 노래 잘 부르라며 귓속말로 격려하고 있다.
ⓒ 데일리중앙

행사에 참여한 가수 홍시는 "이렇게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이고 앞으로 좋은 일에 많이 참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제가 노래 부를 때 참여해주신 분들이 많이 호응해주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김장훈 선배님과 가수 활동도 많이 하고 특히 우리 주변의 소외되신 분들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는 착한 가수가 되겠다"라며 팬들에게 하트 포즈를 선물했다.

▲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사랑의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트로트가수 홍시가 팬들에게 '사랑의 하트' 포즈를 선물했다.
ⓒ 데일리중앙

한편 압구정로데오상권활성추진위원회 위원들과 정순균 강남구청장, 가수 김장훈 등은 김장을 마친 뒤 압구정제1경로당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김장김치와 선물 등을 전달하고 '추운 겨울, 감기로 고생하시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유념하시기 바란다' 등의 인사말을 전했다.

▲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이 이 지역 독거노인과 경로당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김장 김치를 운송 차량에 옮기고 있다.
ⓒ 데일리중앙
▲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거리에서 진행한 '2018 강남구 압구정로데오 독거노인과 이 지역 어르신께 드리는 김장 나눔행사'에 참여한 가수 김장훈과 봉사단이 독거노인 등 이 지역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김장 김치를 담근 후 기념 촬영에 임했다.
ⓒ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