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상태바
고양시,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9.04.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누구나 참여, 다음달 17일까지 접수... 불합리한 규제 적극 해결 취지
▲ 고양시는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오는 5월 17일까지 접수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고양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국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를 오는 5월 17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등에서 겪고 있는 불편이나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해결하고 개선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민복지 ▲일상생활 ▲국민안전강화 ▲취업․일자리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지원 등 5개 분야다.

고양시민·기업·소상공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는 고양시청 홈페이지(열린시정-고양소식-새소식)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시청 법무담당관 규제개혁팀으로 방문접수, 팩스(031-8075-4906) 또는 전자우편(woodig7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창의성·실현가능성·효과성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로 선정될 경우 오는 10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최우수 1명 50만원·우수 3명 각 30만원·장려 16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고양시 관계자는 25일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해결하고자 하니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건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