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전국 관객 600만 돌파
상태바
‘국가대표’ 전국 관객 600만 돌파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8.30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태극마크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녀석들이 대한민국 최초의 스키점프 국가대표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영화 <국가대표>(제공/제작 KM컬쳐 | 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감독 김용화 | 출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가 전국 관객 600만 명을 돌파해 화제다.

<국가대표> 전국 관객 600만 돌파 쾌거!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며 국가대표급 흥행 뒷심 발휘!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3주 연속 예매율 1위 석권, 역대 최고 평점 기록 등 폭발적인 입소문과 흥행 뒷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가 지난 22일 개봉 후 25일 만에 전국 관객 500만을 돌파한 데 이어 지난 29일 개봉 32일 만에 전국 관객 6,119,550명(서울 스크린 수 118개, 전국 스크린 수 510개)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가대표>는 개봉 5주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높은 관객 점유율을 유지하며 600만 관객을 동원했음은 물론 3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 자리를 지켰다. 이로써 <국가대표>는 올 해 한국 영화 중 <해운대> 이후 두 번째로 6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가 되었고, 김용화 감독은 전작인 <미녀는 괴로워>에 이어 연속 600만 관객 동원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최고의 흥행 감독 대열에 올랐다. 이처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의 폭발적인 흥행 뒷심은 1230만 명을 동원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왕의 남자>와 같은 이례적인 흥행 패턴을 보여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개봉 1~2주에 관객 몰림 현상을 보이다 3주차부터 큰 드롭율을 보이는 기존 흥행작들의 흥행 공식을 깨고 뒤로 갈수록 무서운 흥행 뒷심을 보이고 있는 것. 이는 <미녀는 괴로워> 김용화 감독의 탄탄한 연출과 스키점프 국가대표 선수들로 열연한 주연배우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등이 만들어내는 시원한 웃음과 감동, 그리고 시속 90~120km로 날아가는 짜릿하고 리얼한 점프와 올림픽 경기 장면이 주는 후반 30분의 압도적인 스케일이 관객들의 오감을 자극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열악한 환경을 딛고 세계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스키점프 국가대표 선수들의 실화에서 오는 감동은 빠른 입소문으로 확산되고 있어 넓은 관객층에게 소구하며 흥행 가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짜릿한 감동! 폭발적인 입소문! 국가대표급 흥행돌풍!

총 제작비 110억 원, 3년 여의 준비 및 제작 기간, 장장 7개월 간의 촬영 등 규모 있는 프로덕션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국가대표>! 경기 시 하늘을 나는 순간의 스케일과 리얼함을 포착하기 위해 10대의 멀티 카메라로 촬영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특수 촬영 장비인 캠캣(CamCat)을 도입해 시속 100km로 움직이며 선수들의 표정 하나까지 생생하게 담아내는가 하면, 약 8500㎥에 달하는 평창의 점프대를 인공 제설 작업으로 스키점프하기에 최적의 조건으로 완벽하게 만들어내는 등 완성도와 규모면에서 올 여름 최고 기대 작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더불어 전국 관객 662만을 동원한 <미녀는 괴로워>의 김용화 감독과 주요 제작진, 캐스팅 0순위의 연기파 배우 하정우, 그리고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등 실력파 루키들과 개성 있는 중견 배우 성동일까지 합류해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살아있는 캐릭터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는 찢어진 점프복을 기워 입어가며 대회에 나가는 열악한 현실 속에서도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도전에 성공한 대한민국 스키점프 선수들의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대 네티즌 최고 평점을 연일 경신하며 폭발적인 관객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국가대표>는 전국 관객 60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About Movie
제 목 : 국가대표
제공/제작 : KM컬쳐㈜
배 급 :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감 독 : 김용화
출 연 : 하정우, 성동일, 김지석, 김동욱, 최재환, 이재응
크랭크인 : 2008년 9월 2일
크랭크업 : 2009년 4월 4일
개 봉 : 2009년 7월 29일

보도자료 출처 : KM컬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