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 "이명박 후보 호남 '막공약'은 삽질 '헛공약'"
상태바
최재천 "이명박 후보 호남 '막공약'은 삽질 '헛공약'"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7.12.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합민주신당 중앙선대위 최재천 대변인은 3일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에 대해 "'위장전입' '위장취업' 등 온갖 위장술의 대가인 이명박 후보가 자신의 '헛공약'을 '참공약'으로 위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최 대변인은 "어제 호남을 방문한 이 후보는 토건족 출신답게 전국토를 공사판으로 만들려는 '호남운하' '동북아 두바이'와 같은 삽질 '헛공약'만 쏟아 놓고 갔다"며 "유사 이래 최악의 '밑빠진 독'이 될 수십조원의 '대운하' 건설 사업을 하면서 정부 예산 한 푼도 안들일 수 있다는 뻔한 거짓말을 하는 것은 '이명박식 위장의 극치'"라고 주장했다.

최 대변인은 특히 "이 후보가 내건 대형 토목공사는 건설재벌과 땅투기꾼들의 배만 부르게 할 뿐이고, 진정 국민들에게 돌아오는 것은 개발 후유증으로 인한 '세금폭탄'일 뿐"이라며 "'호남에 두 배로 잘 하겠다'며 내건 이명박 후보의 공약은 토건족들의 이윤만 챙겨주고 '호남을 두 배로 망치겠다'는 것과 다를 바 없다"고 공격했다.

그는 "자고나면 항상 새로운 거짓말로 국민들을 기만하고, 발길을 옮길 때마다 '헛공약' 위장술로 국민들을 희롱하는 이명박 후보가 두렵다"면서 "진정 호남을 위한다면 서울시장 재직 시절 자행한 호남출신 인사차별부터 무릎꿇고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