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세종시 문제, 세종대왕처럼 풀겠다"
상태바
정몽준 "세종시 문제, 세종대왕처럼 풀겠다"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9.11.11 10:0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오른쪽)는 11일 논란이 되고 있는 세종시 건설 문제를 "세종대왕처럼 풀어보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중앙 자료사진)
ⓒ 데일리중앙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11일 "세종시 문제를 세종처럼 풀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당내에 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이른바 '세종시 논의기구'를 만들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정 대표는 이날 첫번째 라디오 연설을 통해 "세종시 문제는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또 배려하며 풀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렇게 밝혔다.

그는 세종시 사업의 출발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선거공약이었던 행정수도 이전이었음을 지적하고 "지금 세종시 문제는 정치권의 뜨거운 감자 정도가 아니라 나라의 장래가 걸린 정말로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종시를 명품도시로 만들겠다는 정부 여당의 의지는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 사업은 진행되고 있고, 예산도 문제없다. 따라서 사업의 중단이나 취소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논란의 핵심인 행정부처의 3분의 2(9부2처2청)를 세종시로 옮기는 문제에 대해서는 국가운영의 비효율이라는 이유를 대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했다.

그는 "국가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는 신속한 의사결정이다. 행정부처끼리도 또 입법부와 행정부 사이에도 빠르고 긴밀한 협의가 필요하다"며 "이런 점에 눈을 감고 행정부처를 서울과 세종시로 나눠놓는 것은 국가운영 면에서 비효율이고 낭비"라고 주장했다.

한나라당은 세종시 논란에 남북통일 문제까지 끌어들여 행정부처 충청권 이전 불가 입장을 재천명했다.

그러면서도 정 대표는 충청도민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방향으로 해법을 찾아보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세종시 문제에,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충청도민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이라며 "한나라당이 당내에 논의기구를 설치하려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 경제살리기 정책과 관련해 아랫목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농어업인, 비정규직 근로자와 서민들에게도 경제회복의 온기가 전해지도록 당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를 위해 "당정협의를 거쳐 내년 복지 예산의 규모를 81조원으로 책정하고 휴대전화 요금이나 카드수수료 인하 같이 피부로 느끼실 수 있는 민생정책을 조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갈릴리 2009-11-12 09:48:30
맨날 싸우지만 말고 좀 잘해요.
박근혜와도 잘 지내고
맨날 친박이니 친이니 그게 뭐야

김승호 2009-11-11 23:54:52
할일도 되게 없는 사람들이네.
하다하다 안되니까
세종대왕까지 팔아먹냐.

민폐당 2009-11-11 20:20:38
웬 세종대왕?
안되니까 별소리를 다하는구나.
혹시 장롱속에 금송아지 숨겨놓지 않았니?
그거 팔면 세종시도 4대강도 다 할 수 있다.
국민세금 축내지 말고 청와대하고 한나라당 부자들 많잖아
부자들 지갑 열어서 해. 더이상 민폐끼치지 말고.
한나라당이 이제 보니 완전히 민폐당이로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