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가장 낮은 자세로 국민섬기겠다"
상태바
이명박 "가장 낮은 자세로 국민섬기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7.12.19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치러진 제17대 대통령 선거에서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은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19일 밤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대선 승리에 대한 소감을 밝히고 있다.
ⓒ 데일리중앙
제17대 대통령선거에서 사실상 당선을 확정지은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는 19일 "국민들의 위대한 힘을 발견했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밤 9시54분 여의도 당사 선거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 변함없는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매우 겸손한 자세로 매우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 뜻을 잘 알고 있다"며 "국민의 뜻에 따라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경제를 반드시 살리겠다. 분열된 우리 사회 화합과 국민 통합,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후보는 그러면서 정동영, 이회창, 문국현, 권영길 후보 등 이번 대선에서 패배한 경쟁 후보들을 일일이 거론하며 "모두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그 분들의 충고를 받아들여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 국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도 이 후보는 "이번에 전폭적 지지로 승리를 한 것은 제 개인의 승리나 한나라당만의 승리가 아니라 국민의 승리라고 확신한다"며 "국민 여러분께 머리숙여 감사 드린다"고 다시 한번 국민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후보는 "앞으로 5년 동안은 국정을 수행하면서 국민 여러분을 섬기겠다"고 거듭 밝힌 뒤 "국민의 뜻에 따라서 겸허한 자세로 국정을 수행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KBS-MBC, SBS, YTN, CBS 등 주요 방송사들은 투표 출구조사 결과 이명박 후보가 49.0~52.8%의 득표율로 압승을 거둘 것으로 예측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