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 원안사수에 당력 총집중
상태바
민주당, 세종시 원안사수에 당력 총집중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0.01.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원 "행복도시 백지화는 재벌 퍼주기"... 야당 공조로 총력저지

▲ 박지원 민주당 정책위의장.
ⓒ 데일리중앙
민주당은 11일 정부가 사실상 행복도시(세종시) 원안 백지화를 내용으로 하는 세종시 수정안을 발표한 데 대해 "MB재벌특혜도시 건설 선언"이라고 맹비판했다.

민주당 박지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지적하고 "이명박 정부가 충청권은 물론 경기도, 경상도, 전라도, 강원도와 경기도 등 온 나라 전체를 국론분열의 도가니로 몰아넣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오늘 이후로 정부와 한나라당은 세종시라는 명칭을 사용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공세를 펼쳤다. '세종시' 명칭은 참여정부에서 행복도시특별법에 따라 공모절차를 거쳐 확정한 것인데 원안을 백지화한 이명박 정권이 이 명칭을 사용할 수는 없다는 것.

민주당은 정부의 세종시 원안 백지화 움직임에 대해 ▲국토균형발전의 기본틀을 망가뜨린 것이며 ▲지역간․계층간 양극화를 해소할 수 있는 국가적 기회를 박탈시킨 것이고 ▲일부 대기업에 특혜를 주는 역차별을 통해 전국의 혁신도시와 기업도시의 기반을 붕괴시키는 블랙홀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규탄했다.

민주당은 이에 따라 4월 임시국회로 예정된 세종시 수정을 위한 입법 과정에서 원안 사수를 위해 당력을 총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민주당은 세종시 논란과 관련해 이명박 정부가 겉과 속이 다른 정책추진으로 국론분열과 국가정책 근간의 동요를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자료=민주당 정책위원회)
ⓒ 데일리중앙
박 의장은 "모든 야당이 반대하고 있고, 국민 다수가 반대하는 세종시 수정을 이명박 정부가 무리하게 밀어붙이지는 못할 것"이라며 "민주당은 다른 야당과 공조해 정운찬 총리 해임건의안을 내는 등 세종시 원안 수사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