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혐의 이성진 긴급체포... 이틀째 경찰 조사
상태바
사기 혐의 이성진 긴급체포... 이틀째 경찰 조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0.03.2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기 혐의로 24일 오전 경찰에 긴급체포된 가수 이성진씨가 모자를 푹 눌러쓴 채 이날 밤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영등포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음악그룹 N.R.G 출신 가수 이성진(33)씨가 사기행각을 벌인 혐의로 경찰에 긴급 체포돼 이틀째 조사를 받고 있다.

이성진씨는 24일 오전 9시30분께 청주 흥덕경찰서에 조사를 받기 위해 자진 출두했다가 또 다른 사기 혐의로 지명 수배된 것이 확인돼 그 자리에서 체포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성진씨는 지난 2월 19일 대리기사 이아무개씨에게 2000만원을 꾼 뒤 갚지 않아 사기죄로 고소당했다.

하지만 그는 경찰 조사에서 "친한 형이 돈이 급하다고 해 대신 보증을 섰을 뿐"이라며 돈을 꾼 사실을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사기 사건에 연루된 이성진씨는 사건의 우선 순위에 따라 수배령이 먼저 내려진 서울 영등포경찰서로 24일 밤 이송돼 조사를 받은 뒤 유치장에서 하룻밤을 지냈다.

영등포경찰서는 "이성진씨가 지난해 6월 지인 오아무개씨로부터 1억여 원을 빌린 뒤 갚지 않은 혐의로 고소장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성진씨에게 여러차례 출석 요구를 했으나 응하지 않자 이달 초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전국에 수배령을 내렸다.

한편 이성진씨는 25일 영등포경찰서에서 이틀째 사기 혐의와 관련한 조사를 받고 있다.

경찰은 긴급 체포 후 48시간 안에 구속영장을 청구할 지 무혐의로 풀어줄 지 결정해야 한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