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병완, 남구 인공지능 교육특구 프로젝트 선보여
상태바
장병완, 남구 인공지능 교육특구 프로젝트 선보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0.02.19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AI 활용한 교육 의무 확대, AI융합교육 중점고등학교 유치 추진
장병완 "AI시대 교육UP프로젝트로 남구에서 먼저 준비하겠다"
지속적인 교육시설 개선 및 학교 주변 안전 환경 개선에 앞장
장병완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AI 융합교육 중점 고등학교를 유치해 ‘남구를 인공지능 교육특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장병완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AI 융합교육 중점 고등학교를 유치해 ‘남구를 인공지능 교육특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장병완 의원(광주 동구남구갑)이 '남구 인공지능 교육특구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장병완 의원은 "정부가 추진 중인 AI 융합교육 중점 고등학교를 유치해 ‘남구를 인공지능 교육특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초·중·고등학교 다양한 교과에서 AI를 활용한 교육의무화를 교육특구 남구에 우선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정부는 지난해 12월 발표한 AI국가전략에 발맞춰 초·중·고등학교에 인공지능(AI)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교육 과정을 도입한다.

AI 기술로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넘어 학생이 AI를 이해하고 직접 응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전환된다.

우선 교육부는 올해 고등학교 AI 교육 도입을 위해 'AI 교육 중점고등학교' 34개교를 선정하고 인정 교과서를 개발한다.

2022년 교육 과정 개정 전까지 비교과 중심으로 소프트웨어(SW) 코딩과 데이터 과학 등 AI 기초가 되는 수업 시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장병완 의원은 "지속적인 교육시설 개선 및 학교 주변 안전 환경 개선에 앞장서 교육특구 남구라는 별칭을 얻었다"고 말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 기술인 AI시대 역시 ‘AI 교육UP 프로젝트’로 남구에서 먼저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