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서천 유부도 갯벌복원 사업 현장설명회 개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서천 유부도 갯벌복원 사업 현장설명회 개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8.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유부도 마을회관에서 열려... 복원사업 실시계획 등 공유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지난 20일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유부도 마을회관에서 '유부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현장 설명회는 서천군 지역주민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부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의 실시계획 수립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복원공사 진행 일정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부도 남단 지역은 애초 갯벌이었으나 염전에 해수를 공급하기 위해 제방이 축조됐고 염전 폐쇄와 함께 본래 기능을 상실한 채 방치돼 왔다. 

공단은 유부도 해역의 갯벌생태계 복원을 위해 제방을 제거해 갯벌 면적을 확대하고 수산자원 증대 및 바닷새 서식지로써 주요 기능을 회복시키는 기본계획 및 실시계획을 세웠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유부도 갯벌 복원과 관련하여 지역주민들과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 마련됐다"며 "유부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을 통해 생태계 환경이 크게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부도 갯벌은 생산성이 높은 하구 갯벌인 서천갯벌 습지보호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수산어종의 산란지이자 저서생물이 다양하고 풍부해 저어새 등 멸종위기의 바닷새가 먹이활동과 휴식을 취하기 위해 찾아오는 등 천혜의 갯벌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