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개항장 미션투어 '개항장 무역왕’ 시작
상태바
인천시, 개항장 미션투어 '개항장 무역왕’ 시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10.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7일~11월15일 인천 개항장 배경... 주말마다 프로그램 참여 가능
모바일 게임도 출시... 미션 완수한 선착순 2000명 인천이음카드 지급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주말마다 인천 개항장을 배경으로 '개항장 무역왕'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포스터=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시는 오는 17일부터 11월 15일까지 주말마다 인천 개항장을 배경으로 '개항장 무역왕' 투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포스터=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인천시는 오눈 17일부터 인천 개항장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 '개항장 무역왕'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관광의 핵심 콘텐츠를 중점 발굴‧육성하는 '인천관광 거점 콘텐츠 육성 사업'의 하나로 인천 개항장 일대 6개 지점마다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며 최종 장소를 찾아가는 미션투어 프로그램이다. 각 지점마다 퀴즈‧미니게임‧뮤지컬 등 다양한 체험 및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미션투어 프로그램은 10월 17일~11월 15일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각 3회씩(오후 1시, 3시, 5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10월 15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www.dadal-e.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모집 인원이 미달될 경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회 15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하고 각 지점마다 사전 방역을 시행하는 등 방역지침을 지키며 진행할 계획이다.

'개항장 무역왕'은 개항장을 찾는 개별 관광객이 인원이나 시간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게임으로도 출시된다. 모바일 게임은 오는 26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추후 애플 앱 스토어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개항장 무역왕' 미션투어 및 모바일 게임 오픈 기념 이벤트로 미션을 완수한 선착순 2000명에게 인천이음카드 5000원권을 지급해 지역 상권과의 상생도 도모한다.

홍창호 인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개항장 미션투어는 단순히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을 넘어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몰입할 수 있는 이색적인 투어프로그램"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도시로서 인천의 매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