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자치경찰제 시행 준비 소위원회, 활동 시작
상태바
서울시의회 자치경찰제 시행 준비 소위원회, 활동 시작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3.1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첫 회의 열고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 받고 서울경찰청의 의견 청취
강동길 위원장 "시민 친화적 자치경찰제 도입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 준비 소위원회는 10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듣는 등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서울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 준비 소위원회는 10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듣는 등 활동에 들어갔다. (사진=서울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 준비 소위원회가 10일 제1차 회의를 열어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듣는 등 활동을 시작했다.

소위원회는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7월 1일 예정)에 앞서 시민 친화적 자치경찰제의 도입과 제도화를 위해 꾸려졌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 강동길 의원을 위원장으로 하고 서윤기·이병도·최선·여명 의원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자치경찰제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와 함께 현재 입법예고 중인 자치경찰 조례안에 대한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의 견해를 각각 청취했다.

강동길 위원장은 "자치경찰제의 도입으로 치안 공백 없이 시민친화적인 양질의 치안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화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며 "조례안에 대한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의 입장차이를 확인한 만큼 적극적인 소위원회 활동을 통해 원만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