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 개최... 11일 저녁 8시
상태바
윤관석,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 개최... 11일 저녁 8시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3.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윤관석TV로 생중계... 국회 정무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 소개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민주당)은 11일 저녁 8시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윤관석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민주당)은 11일 저녁 8시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포스터=윤관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회 정무위원장 윤관석 민주당 의원(인천 남동을)이 인천지역 최초 온택트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남동이 키운 큰 인물! 2021 윤관석 온택트 의정보고회'는 11일 저녁 8시 유튜브채널 윤관석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윤 의원은 "인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택트 형식의 의정보고회를 통해 코로나19 비대면 상황 가운데서도 의정활동 성과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면서 "의정활동 보고는 국회의원의 의무로 국민 알 권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온택트 의정보고회는 박병석 국회의장, 이낙연 민주당 전 당대표,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 등의 축하영상과 주민들의 실시간 참여로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윤 의원은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먼저 국회 정무위원장으로서의 의정활동 성과를 소개했다. 

코로나 극복과 무료백신 공급 노력, 공정경제 3법 통과에 앞장선 점을 강조하고 △카드사별 포인트 통합 지정계좌 출금 서비스 확보 △착오송금 복원을 손쉽게하는 예금보험공사법 개정 △주택연금가입 기준과 방식을 확대하는 주택보험 공사법 개정 △공매도로 인한 개인 투자자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자본시장법 개정 등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아울러 인천의 교통혁명을 위해 △제2경인선 광역철도 구축을 통한 서창~구로 20분대 △GTX-B노선 조속 추진으로 인천시청~여의도까지 20분대 △인천2호선 연장을 통한 남동~광명 20분 시대를 열고, 서창-장수IC-김포 지하 고속도로 조기착공으로 사통팔달 남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사실을 공유하며 조속한 사업추진 의지를 전했다.

특히 2021년 남동발전 예산 490억원을 확보한 성과를 알리면서 △만수권역 어르신 건강문화센터 신축공사 9억원 △만수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5억원 △장수천 지류구거 정비공사 3억원 △간석 자유시장 주차장 건설 국비 39억9000만원 △백범로 일대 지중화 사업선정 165억원 △서창2동 세대통합형 복합센터 조성에 356억원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또 △만수여중 노후화장실 보수공사 3억5천7백만원 △조동초 다목적강당 증축 11억9800만원 등 교육부 특별교부금도 15억5500만원을 확보했다고 알렸다.

윤관석 의원은 "존경하는 남동구 주민 여러분께 21대 국회 개원 이후 정무위원장으로서 의정활동을 보고 드리면서 소중한 의견도 전해 들을 수 있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 돼 기쁘다"며 "올해도 남동주민들을 위해 힘써 일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백신접종이 차질없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꼼꼼하게 챙기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특수고용직 등의 코로나19 취약계층 민생 지원방안 마련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